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춘천가을여행의 시작으로 닭갈비와 막국수 미식 여행

 

 

춘천가을여행으로 만날 수 있는 춘천닭갈비막국수축제는 2020년 10월 16일부터 2020년 11월 8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춘천가을여행으로 살펴볼 이번 축제는 닭갈비, 막국수 등 최고의 먹거리에다 축제장 무대에는 다양한 문화에술 프로그램괴 맛과 멋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축제로 펼쳐진다. 행사명은 홀수해에는 막국수 닭갈비축제로 하며, 짝수해에는 닭갈비 막국수축제로 사용한다. 춘천의 대표적인 향토음식을 주제로 소개하는 지역축제이다.

 

< 사진출처 춘천닭갈비막국수축제 >

 

춘천의 대표음식인 막국수, 닭갈비가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여 춘천의 대표축제로 발전하게 되었다. 맛볼고, 즐기고, 함께하는 축제로써 막국수, 닭갈비 등 먹거리는 물론 춘천향토음식전국요리대회를 개최하고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와 최고의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준비된다. 춘천은 "살기 좋고, 살고 싶은 행복도시, 스마일 춘천!"을 찾아가보자. 아름다운 호반의 풍경을 배경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음식문화 축제를 느껴보자.

 

 

2020 온 택트 춘천을 감싸다로 새로운 막! 희망의 꼬끼오!를 주제로 막국수&닭갈비 축제 전용 유튜브 채널로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로 막국수 빨리먹기 달인을 찾습니다를 진행한다. 참가 방법은 영상을 확인해 보면 알 수 있으며 꼭 확인하기를 바라고 있다. 심사기준을 지킨 기록만 인정한다고 한다. 마감은 2020년 11월 8일 12시까지이다. 축제 유튜브 방송은 터 놓고 이야기 해보자 '잙치고 말해라', 라이브커머스, 닭갈비 막국수 넌 누구냐? 등이 있다

 

 

닭고기는 백색육으로 결합조직 중 지방과 염류가 타 육류에 비해 적게 포함되어 그 맛이 담백하며 닭고기의 섬유소는 부드럽고 씹기 편해 소화율이 높으며 그 향이 부드러워 다른 향신료나 식품과의 조화가 우수하다, 달고기에는 비타민 A의 함량이 비교적 높고 내장과 껍질에는 풍부한 단백질, 지방,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다. 닭가슴살은 다른 동물성 식품에 비해 월등히 높은 22.9%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데 지방함량이 매우 낮아 맛이 담백하다.

 

 

이벤트에는 막국수 닭갈비 축제 SNS를 찾아라는 어마어마한 경품이 당신을 기다린다. 구독, 좋아요, 해시태그 등의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이 기다린다. 춘천의 추억 스크린샷에는 천만원 상당의 경품이 당신을 기다린다. 막국수, 닭갈비와 관련된 인증샷을 올려주면 추첨을 톻애 푸짐한 상품이 내게 온다. 7일간의 춘천 사랑 페스티벌은 매일매일 선착순 800면께 춘천사랑상품권을 쏜다. 라이브커머스 주문은 메밀제품과 닭갈비제품은 중복구매가 가능하다.

 

 

닭갈비는 갈비 자체가 아니라 토막 낸 닭을 포를 뜨듯이 도톰하게 펴서 양념에 재웠다가 갖은 야채와 함께 철판에 볶아 먹는 요리이다. 전국적인 체인망을 갖추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음식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막국수는 복잡한 조리과정과 재료 없이도 간단히 해멱을 수 있어 막국수라고 한다. 순 메밀가루를 반죽하여 국수틀에 뽑아낸 면을 금방 삶아내어 김치나 동치미 국물에 말아먹거나 야채와 양념으로 버무려서 식초, 겨자, 육수를 곁들여 먹으면 좋은 맛을 즐길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