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구 근교 나들이로 송정자연휴양림과 함께 만나는 칠곡 도개 온천과 요술고개

 

 

 

 

대구 근교 나들이로 송정자연휴양림과 더불어 칠곡 도개 온천과 요술고개까지 둘러보는 여행을 계획해보자. 이번에 살펴볼 대구 근교 나들이 장소인 칠곡 도개 온천과 요술고개와 함께 만나볼 송정자연휴양림은 경상북도 칠곡군 석적읍 반계3길 88 반계리 산 9-1 의 464.7m의 기반산 아래에 있는 자연휴양림으로 2006년 7월 25일 개장하였다. 산, 나무, 동물, 사람들의 만남이 있는 곳인 송정자연휴양림에는 자연과 사람이 숨 쉬는 곳으로, 도심에서 가까운 휴양림인 송정자연휴양림에는 편안한 여가시간이 기다리고 있다. 대구에서 30분 거리에 있으므로 휴일을 이용해 가족단위로 잠시 쉬었다 가기에 좋은 곳이다.

 

 

휴양림의 면적은 6만 2,810㎡에 1일 수용 인원 500명이다. 사랑과 즐거움이 가득한 숲속의 집은 나무 이름을 붙인 숙소 11동과 전망대, 가볍고 즐겁게 자연과 만날 수 있는 산책로, 1시간 30분 정도의 등산로, 물놀이장, 샤워장, 자생식물단지, 젊음과 패기가 가득한 야영장, 숲 속의 교실 등으로 이루어졌다. 숙소는 통나무, 향토 등의 자연 소재로 지어졌다.

 

 

숙박시설인 숲속의 집은 자연친화적인 소재인 황토와 통나무로 집을 지어서 여름에는 시원함과 겨울에는 따뜻함을 느끼실 수 있다. 각각의 숙박시설은 단층으로 구성되어 주변의 여건에 방해받지 않고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개별적으로 실외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자연학습장에서 사랑하는 가족들과 즐겁게 식사할 수 있다. 자연이 그립고 숨쉬고 싶을 땐 언제든지 찾아갈 수 있는 곳이 송정자연휴양림이다.

 

 

 

휴양림이 자리잡고 있는 기반산은 소나무, 잣나무, 박태기나무, 참나무 등의 다양한 수종이 자생하여 아름다운 경관을 이루고 있다. 울창한 숲 속에는 주변에 토끼, 노루 등의 야생동물이 서식하고 있어 자연 친화적인 환경 속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도심과 가장 가까운 휴양림으로 가족단위의 많은 사람들이 자연에서 쉬었다가 편안한 휴식을 즐기고 있다.

 

 

편의시설에는 취사장, 샤워장, 야영장, 피크닉장, 물놀이장, 숲만남의 광장, 숲속의 교실, 숲 체험장 등이 있으며, 숲을 거닐며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숲 해설 신청도 받고 있다. 숲해설 진행 구간은 일반적으로 숲만남의 광장에서 출발하여 숲만남의 광장 - 관리사무실 - 숲속의 교실 - 2야영장 - 1야영장으로 진행된다. 진행 구간은 당일 날씨 및 대상자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활동하기에 편한 복장이 필요하다.

 

 

인근에 도개온천, 요술고개 등의 관광지가 있다. 도개온천은 석적읍 독6길 30 도개리 949-1에 자리하고 있으며, 온천수는 지하 820m의 화산 암반층에서 용출되는 35℃의 약얄칼리성 수질로서 일일 채수량 5,000t으로 약 20,000명 정도가 온천욕을 즐길 수 잇는 충분한 양이 용출되며 자연 그대로의 온천수를 사용하고 있다. 요술고개는 석적읍과 지천면의 경계지점에 있는 착시현상을 일으키는 도로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