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물의 나라 화천 쪽배축제 2021 붕어섬에서 만나요, 조경철천문대, 붕어섬, 화천5일장도 찾아보자.

 

물의 나라 화천 쪽배축제로 이번 여름 휴가 계획을 세워보자. 물의 나라 화천 쪽배축제가 펼쳐지는 강원도 화천에는 축제가 펼쳐지는 붕어섬을 비롯하여 조경철 천문대와 화천5일장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이번 물의 나라 화천 쪽배축제 행사는 8월 초순경 9일간 강원도 화천군 붕어섬 일원에서 화천군 주최로 펼쳐진다. 산천어와 수달이 사는 청정 지역의 깨끗한 자연에서 펼쳐지는 낭만과 추억, 그리고 일탈의 이벤트가 있는 유쾌한 여름 축제이다. 2021년 올해는 취소되었다.

 

 

 

체험프로그램으로 수상자전거, 카약, 카누, 범퍼보트, 워터볼, 자전거, 스마트바이크, 꼬마자동차, 키드존, 하늘가르기, 평상촌, 붕어섬 야외 물놀이장, 물총대여소, 한강수계 미니어쳐 댐, 수리시설 체험, 어린이물놀이터, 문화.이벤트에 여는 마당, 대한민국 미니 창작쪽배콘테스트, 하트터널 포토존, 깜짝이벤트, 붕어섬 야간 경관조명, 꼬마자동차 포토존, 편의.먹거리에 붕어섬 매점, 주전부리, 기념품 판매점, 붕어섬 주말셔틀, 응급의료센터, 재난구조대, 탈의실, 수유실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조경철천문대 >

 

조경철 천문대는 화천군 사내면 천문대길 453 광덕리 산 273-92에 자리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은하수와 쏟아지는 별빛의 세계가 감동과 깊이가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가지고 국내 최고의 관측조건과 최대구경 만원경과의 만남으로 여러분들을 초대하고 있다. 아폴로 박사 고성 조경철 박사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2014년 10월 10일에 건립되었으며, 해발 1,010m의 광덕산 정상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은하수 촬영이 가능한 무공해 청정지역이다.

 

 

별의 고장 화천에서 조경철 박사의 자취와 별이 가득한 밤을 느낄 수 있는 우주의 신비한 천체와 밤하늘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과학문화공간이다. 천체괕측시설에는 제1관측실은 주관측실, 제2관측실은 연구동, 제3관측실은 관측실습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시.관람 시설에는 천문.우주전시실에 천문학 연표와 천문우주 정보, 플라네타리움에는 오늘의 밤하늘, 천문 우주 영상교육, 조경철 박사 기념관, 천문학자의 서재에는 기증 유품으로 구성한 서재, 소장도서, 가구 등 전시

 

 

 

붕어섬은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할에 있는 섬으로 북한강 상류인 화천강 한가운데에 있다. 춘천시 신북읍의 춘천댐 담수로 인해 만들어진 작은 섬으로 환경보존 및 자연친화적 요소를 가미하여 가계절 녹색체험휴양지로 조성되었다. 섬 전체가 울창한 숲으로 뒤덮여 있어 드라마나 영화 등의 촬영지로도 자주 이용되고 있으며, 운동시설과 수변산책로, 발지압장, 실개울, 분수대, 상설무대공연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섬 주벼에는 여러 종류의 민물고기가 서식하고 있다.

 

 

 

화천5일장은 화천군 화천읍 하리 54-2 에 자리하고 있으며 1056년에 개설된 노점형이 소형시장으로 장날은 매월 3일과 8일이다. 화천주민들의 반가움, 정성, 일상이 모여드는 곳으로 오일장에는 화천에서 재배된 농산물부터 화천 주변 지역에서 들어오는 생선과 과일, 주점부리가 모두 한곳에 모인다. 상설시장의 입구 주창장부터 오일장이 펼쳐진다. 오일장 입구에는 시장 구경의 필수코스로고 한 수 있는 주전부리를 판매하는 상인들부터 자리를 잡고 있어 호떡과 깨찰빵이 먹음직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