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장성 가볼만한곳

장성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편백나무 숲이 들어서 있다.

편백나무의 피톤치드를 맡을려면 장성으로 가보자.

 

#축령산

 

 

 

 

국내 최대 규모의 숲이자 치유의 숲으로 널리 알려진 곳이다. 250만 그루의 울창한 편백나무와 삼나무 숲에서 뿜어 나오는 피톤치드가 스트레스 해소를 비롯한 피로 해소와 피부질환, 암 등에 치유효과가 높다고 알려졌다. 축령산 트레킹은 추암마을, 대덕마을, 모얌마을, 영화마을로 알려진 금곡마을 등 어느 곳에서 출발하여도 좋은 출발지이다. 치유의 숲길은 하늘길, 산소길, 숲내음길, 건강숲길 등 테마별 치유의 숲길과 치유센터가 있다.

 

☞축령산 상세설명

☞축령산 등산코스

 

#금곡영화마을

 

 

 

 

축령산 북쪽 이웃 마을은 1950년대와 1960년대의 마을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영화 '태백산맥', '내 마음의 풍금', 드라마 '왕초' 등의 촬영지로 널리 알려진 곳이다. 가구수는 50호도 되지 않는 조그마한 마을이지만 주변 산세와 잘 어우러진 마을은 규모로는 설명되지 않는 마음다움을 갖춘 곳이다. 자연과 마을이 하나로 어우러져 있기에 어쩌면 영화 관계자들이 이곳 금곡마을을 찾지 않았나 싶다.

 

☞장성 금곡마을과 문화예술공원

☞금곡영화마을 위치

 

 

 

#홍길동 테마파크

 

 

 

 

홍길동 테마파크는 소설속의 주인공으로 알려진 홍길동을 조선왕조실록의 고증을 거쳐 실존인물로 다시 태어나게 만든 곳이다. 홍길동 생가와 전시관, 산채체험장, 야영장, 풋살경기장, 청백한옥 등이 있다. 홍길동 영상물이 상영되어 관람의 재미가 있으며 홍길동 생가에서는 당시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게 꾸며놓았다. 청백한옥에서는 실제 숙박을 해볼 수 있다.

 

청백한옥 요금표

☞홍길동 테마파크 홈페이지

 

#필암서원

 

 

 

 

필암서원은 황룡면 필암리에 위치해 있다. 하서 김인후의 후학과 호남 유림들이 중심이 되어 건립되었다. 현재까지 예전의 모습을 잘 간직하고 있으며 보물로 지정된 고문서와 인종이 하서 선생에게 하사했다는 유물도 보관되어 있어 뜻깊은 여행이 될만한 여행코스이다. 대원군의 서원철폐령 당시에도 철폐를 면했으며 일제시대나 6.25 때에서 피해를 면한 서원이 바로 필암서원이다.

 

☞장성군 문화관광

☞문화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