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뚝섬 수영장과 한강 슬라이드더시티로 도심속 워터파크를 찾아서

 

 

뚝섬 수영장과 함께 한강 슬라이드더시티로 도심속 워터파크를 만나보자. 뚝섬 수영장은 서울 광진구 자양동 112 에 위치하고 있는 뚝섬한강공원 내에 자리하고 있어 멀리 갈 필요없는 도심 속 워터파크이다. 뚝섬한강공원은 한강공원으로 새단장하기 이전부터 강변유원지로 이름을 알리고 있었던 곳으로 공원 내에는 수변광장, 장미정원, 자연학습장, 어린이 놀이터 등이 조성되어 있다. 몸은 가늘고 긴 원통형인 '자별레' 형태의 길이 243m 규모의 예술과 휴식이 함께하는 복합 전망문화콤플랙스가 있다.

 

 

자별레 통로는 똑섬유원지역에서 연결되어 있어 누구나 이곳을 통해 편리하게 공원으로 진입할 수 있으며, 카페, 찻집, 기프트숍이 자리하고 있으며, 미디어아트 작가들의 작품전시를 감상 할 수 있다. 여름에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낭만과 젊음을 만끽할 수 있는 윈드서핑, 수상스키, 모터보트 등 수상스포츠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봄과 가을에는 카페테리아와 계절 꽃전시장으로, 겨울철에는 눈썰매장과 스케이트장으로 사계절 내내 시민들에게 많은 즐거움을 제공한다.

 

 

뚝섬한강공원에는 이 외에도 게임장, 인공암벽장, 유람선 선착장, 토요 나눔장터 운영, 수유실, 여성전용쉼터 등의 시설들고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운동시설로는 축구장, 농구장, 테니스장, 게이트볼장, 배드민턴장, 족구장, 체력단련장, 자전거도로, 수상업체로는 레스토랑 및 오리보트, 수상스키장에는 모터보트, 스상스키, 수영장, 읜드서핑장, 유람선선착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수영장은 6월말 부터 8월까지 개장한다.

 

 

 

한강 슬라이드 더 시티는 서울 서초구 올림픽대로 683 반포동 650 에 자리하여 설치되어 운영된 일이 있었으나 올해는 아직까지 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름이 가까워져 오면, 행사를 기획할 것이라고 믿고 있다. 슬라이드 더 시티의 워터시스템은 도로의 경사도에 따라 Extreme장비와 Exciting장비로 구분된다. 330m 초대형슬라이드를 즐기고 싶다면 Extreme 장비를, 좁고 평평한 지형에서 익사이팅한 즐거움을 원한다면 Exciting 장비를 사용한다.

 

 

슬라이드더시티는 여름 시즌 대도시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워터파크로 2014년 미국 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새로운 형태의 워터파티로 미국 유타주를 시작으로 전세계적으로 많은 도시들이 개최를 예정하고 있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글로벌 워터슬라이드이다. 슬라이드 더 시티는 축구장 3배의 거리를 워터슬라이드를 통한 질주가 가능하기 때문에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누구에게나 인기가 매우 높으며, 5세이상 신장 110cm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슬라이드 더 시티는 기존의 에어바운스를 활용한 어터파티와는 대단히 차별화 되어있ㅇ며, 그 장소 또한 얼마든지 이동이 가능하다는 차원에서 행사를 기획하는 주최측은 물론 이용자들에게까지 다양한 형태의 편익을 가져다 준다는 장점들이 매우 신선하게 다가온다. 슬라이드 1SET당 최대 6,000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쉽게 설치하고 쉽게 철수가 가능한 구조로 다양한 형태의 행사와 콜라보가 가능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