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정남진장흥물축제를 가보고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와 천관산까지 여행해보자

 

 

정남진장흥물축제와 더불어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와 천관산 등이 있는 전남 장흥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이번에 만나볼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와 천관산과 함께 살펴볼 정남진장흥물축제는 해마다 7월 하순경 7일동안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장흥군 주최로 펼쳐진다. 정남진장흥물축제는 장흥군이 자랑하는 탐진강 하천, 장흥댐 호수, 득량만 해수 등 청정 수자원을 기반으로 하는 테마축제로 푸른 자연 못지 않게 깨끗하고 바른 지역의 이미지를 안팎에 알림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목적을 두고 시작되었다.

 

 

 

무더운 여름날 누구에게나 반갑고 친숙한 물을 주제로 하여 모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물이라는 하나의 테마로 모든 프로그램은 연결되며 밤낮 계속되는 다채로운 공연과 풍성한 전시, 독특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깨끗한 자연과 건강한 삶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기회를 만들어 준다. 탐진강에서 즐기는 신나는 여름휴가를 계획하자.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는 전라남도 장흥군 장흥읍 우드랜드길 180 우사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친환경 지역으로 널리 알려진 장흥군의 억불산 기슭 편백나무 숲 속에 자리잡고 있다. 우드랜드에는 자연자원을 활용한 한옥, 황토흙집, 목재주택 등의 여러종류의 생태건축숙박체험 숙소가 휴양림 내부에 있다. 목재 문화를 배우고 학습할 수 있는 목재문화 체험관, 목공건축체험장, 목공예센터, 편백소금집, 숲 치유체험장등의 체험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산림치유프로그램 주제는 우드랜드 숲으로 떠나는 마음성장 여행, 편백숲에 스트레스 날리자, 편백숲으로 힐링 나들이, 면역력 짱 자연 에너지 짱, 아토피 탈출하어 우드랜드로 가자, 토닥토닥 엄마랑 아기랑 교감하는 태교숲, 유아숲체험 프로그램에는 학습능력향상, 환경감수성 증진, 자앙개념 형성, 면역력 향상, 심리안정, 사회성 발달, 공격성의 감소, 자아존중감 향상을 길러주고 있다. 사색의숲는 자연과 어우러진 혼자만의 힐링공간으로 심신치유 등 숲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천관산은 장흥군 관산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높이가 723m로 천풍산, 지제산 이라고도 한다. 1998년 10월 13일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천관산은 지리산, 월출산, 내장산, 내변산과 함께 호남지방의 5대 명산으로 수십 개의 봉우리가 하늘을 찌를듯이 솟아있는 것이 마치 천자의 면류관과 같아 천관산이라는 이름이 붙었으며, 신라 김유신이 사랑한 천관녀가 숨어 살았다는 전설이 전해져 내려 온다.

 

 

 

천관산은 삼림이 울창하고 천관사, 보현사를 비롯해 89개의 암자가 있었지만 지금은 석탑과 절터만 남아 있다. 산 정상 주변에는 당암, 고암, 사자암, 상적암 등이 이어져 자리하고 있으며 봄에는 진달래와 동백꽃이 붉게 물들고 가을에는 억새로 뒤덮히고 단풍이 들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다. 문화재로는 천관사오층석탑, 천관사석등, 천관사삼층석탑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