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문경 오미자 테마터널과 함께 문경 가볼만한곳으로 오미자테마공원 탐방

 

 

문경 오미자 테마터널과 더불어 문경 가볼만한곳인 오미자테마공원으로 주말 나들이 여행코스를 계획해보자. 이번에 만나볼 문경 가볼만한곳인 오미자테마공원과 함께 만나볼 문경 오미자 테마터널은 경상북도 문경시 문경읍 진안리의 경북 8경 중 1경인 진남교반과 고모산성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 속에 휴식과 힐링 공간으로 거듭나는 오미자 테마 터널이 있다. 2017년에 기차가 지나가던 예전의 터널을 문경시에서 새롭게 문경 오미자 테마터널로 단장해서 문경의 새로운 명소로 뜨고 있는 곳이다. 터널은 여름철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것이 특징이다.

 

 

문경 오미자 테마터널에는 입구에 들어서면 오미자로 꾸며진 조형물들이 반작거리는데 청도 와인터널과 쌍벽을 이루는 터널로 이름을 알릴 수 있을 것이다. 오미자로 만든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각종 오미자와 관련된 제품들을 파는 카페 와인바도 마련되어 있어 새콤달콤한 오미자차나 오미자로 만든 와인을 맛볼 수 있다. 현란한 레이저 불빛이 공간을 휘젓는 매직 브리지에 올라서면 모든 세상이 나를 주인공으로 만들어 준다.

 

 

오미자 테마공원에는 오미자를 소재로 한 지압길과 터널 광장, 천연염색 체험장, 오작교 등이 들어서 관광객에게 체험과 휴식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문경시는 전국 오미자 생산량의 전반가량을 차지하고 있으며 많은 관곤객들이 찾아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미자 터널에는 구산 갤러리 공간이 마련되어 유명한 문경 도자기를 시원한 터널 내에서 감상할 수 있다.

 

 

 

터널 벽에는 곳곳에 만화 캐릭터들이 많이 그려져 있으며, 오래된 기차도 실감나게 벽화를 장식하고 있다. 만화 캐릭터존에는 100여개이 숨은 그림이 숨어 있다고 한다. 여행의 흔적을 적어 소망의 나무에 쪽지들을 달아놓을 수 있다.

 

 

꿈을 띄워요라는 테마로 만들어진 각종 모양이 현란한 불빛이 천장에 매달려 있다. 터널 내부에는 음지식물들이 자라고 있다. 불빛이 달려라 레일에는 알록달록한 불빛이 화려하게 빛을 발하고 있다. 프로포즈 공간으로 활용되는 이벤트 홀에서는 은하수가 가득 흐르는 영상이 돌아가고 있다.  터널 천장에는 형형색색의 우산이 가득히 달려 있어 화려함과 색다름이 환상을 연출하고 있다.

 

 

오미자가 필요하면 구입을 할 수 있다. 새콤달콤한 다섯가지의 맛의 오미자의 효능에는 폐 기능 강화, 피로회복, 피부미용, 면역력 향상, 혈액순환, 간 기능 강화, 성인병 예방 등 인체에 유익한 효능을 가져다 주는 성분이 많으며 여름철에는 갈증해소에도 탁월하다고 하니 즐겨 섭취해 보자, 문경 오미자축제는 매년 9월에 동로면 일원에서 펼쳐진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