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고양국제꽃박람회 세상을 바꿀 꽃 세상이 펼쳐진다

 

 

고양국제꽃박람회는 해마다 4월 하순경부터 5월 중순경까지 17일간 고양시 호수공원 일원에서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주최로 펼쳐진다. 1997년 첫 개최된 고양국제꽃박람회는 해마다 관람객이 많이 찾아오며 수백만이 넘는 국내외 관람객이 방문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제적인 화훼 박람회로 성장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 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세상을 바꿀 새로운 꽃 세상>이라는 주제로 36개국 320여개의 화훼 관련 기관, 단체, 업체가 참가하여 세계 화훼의 최신 트렌드를 제시한다. 개막식은 고양국제꽃박람회장 내 특설무대, 폐막식은 고양국제꽃박람회장 내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사진출처 고양국제꽃박람회>

 

 

쉽게 볼 수 없는 희귀 식물 전시, 화훼 조형 예술로 꾸며지는 실내 정원, 다채로운 야외 테마 정원, 화훼 문화 체험 프로그램, 풍성한 공연 이벤트, 농가가 직접 재배하여 판매하는 화훼 만매장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금~일, 휴일 밤에는 꽃 빛 전원들이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실내 전시관에는 국가관으로 유럽의 영국, 아시아의 중국, 대만, 아프리카의 케냐, 에디오피아 등 15개국의 화훼와 문화 전시, 세계 탑 클래스의 화훼 작가들의 작품을 만나는 Flower Moments, 은빛 란, 초대형 호접란, 태극장미 등 이색 식물, 국내외 화훼 업체에서의 글로벌 화훼 트렌드 전시하는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농림축산검역본부, 경기도 농업기술원 등의 우리 꽃의 우수성을 선보이는 대한민국 우수 화훼 전시관 등의 화훼 문화 홍보관 등이 있다.

 

<사진출처 고양국제꽃박람회>

 

 

야외정원에는 경이로운 자연경관을 꽃으로 새롭게 해석한 월드 플라워 페스티벌, 동화 속 세상을 담은 컬러풀 플라워 랜드에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피노키오 등 동화속 장면을 재연한 정원, 무지개 빛 아치, 미스트 분수 등 오감 체험 정원, 꽃의 도시 고양의 역사와 미래비전 Flower Vally, Smart City, 다채로운 색을 뽐내는 봄의 여왕 튤립 정원, 호수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사진을 남기는 Fun & Love 포토존, 플라워 테마 가든 고양 온새미로 정원, 봄의 여왕 튤립정원 등이 있다.

 

<사진출처 고양국제꽃박람회>

 

 

체험프로그램으로 나만의 화분 만들기, 꽃다발 만들기, 전통 문화 체험 등이 있고 부대행사로는 공연이벤트로 K-POP댄스, 전통 무용, 팝페라 등 매일 다양한 공연, 오케스트라, 마술쇼 등 특별 퍼포먼스, 플라워 퍼레이드, 꽃문화행사로는 꽃 그림 그리기 대회는 5월에 개최하며 사전접수한다. 꽂꽂이 경진대회, 프리저브드 플라워 대회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