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과 함께 광나루한강공원과 브이센터를 가보세요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과 더불어 광나루한강공원과 브이센터 등을 만나보자. 이번에 알아볼 광나루한강공원과 브이센터와 함께 살펴볼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은 서울 강동구 둔촌동 562 의 도심속 일자산자연공원 숲속에 위치하여 자연훼손을 최소화하고 지리적 특성을 그대로 살린 자연친화적인 가족캠핑장이다. 일자산 자연공원내에 자리하고 있으며 캠핑장에는 오토캠핑사이트 8면, 매화캠핑사이트 23면, 가족캠핑사이트 49면, 멀티그라운드 농구장 1개소가 있다. 편의시설로는 매점, 음수대, 취사장, 숲속쉼터, 연못, 숲속냇가, 개울, 샤워실, 화장실, 장애인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다.

 

 

광나루한강공원은 강동구 선사로 83-66 암사동의 강동대교에서 잠실철교 사이에 있는 공원으로 한강 상류로부터 유입된 토사가 퇴적되어 자연스럽게 형성된 모래톱과 대규모 갈대군락지로 자연 그대로의 한강의 모습을 가장 잘 유지하고 있는 곳이다. 물이 맑고 깨끗하며 북쪽 아차산 수목의 푸르름과 한강둔치의 갈대밭이 잘 조화되어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철새들의 서식처이며 근처의 암사선사주거지 등 많은 문화유적지가 산재해 있다.

 

 

브이센터는 서울 강동구 아리수로 61길 103 고덕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시 관람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태권브이 인터랙티브 프로그램, 고증을 통해 정확히 복원된 태권브이 센터 및 체험관을 마련하여 체험을 통해 오감을 자극하는 박물관이다. 아이에게는 첨단미래과학을 어른에게는 추억과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THE LIVE MUSEUM이다. 10개의 섹션으로 나누어진 브이센터는 테권부이 전문다 집단의 철저한 검증을 기반으로 국내 최초최대의 센터를 구축했다. 

 

 

 

풍납토성은 송파구 풍납동 72-1에 자리하고 있으며, 백제의 시조인 온조가 처음 정착한 곳이 하남위례성이다. 하남 위례성의 정확한 위치를 아직 까지 확정하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풍납토성이나 몽촌토성, 방이동 백제고분군, 석촌동 백제 초기 적석총 등이 백제의 한성시대 흔적임을 나타내고 있다. 풍납토성은 서쪽으로는 한강이 면해 있고 남쪽으로는 몽촌토성으로 통한 길이 나 있다. 서북쪽으로는 한강을 사이에 두고 아차산성을 바라보며 동남쪽으로는 멀리 남한산성이 보인다.

 

 

풍납토성은 한강의 천호대교 남단 옆에 위치하고 있는 백제 초기의 유적이다. 원래는 둘레가 4km에 달하는 큰 규모의 토성이었으나, 1925년 한강의 대홍수로 일부가 유실되고 현재는 약 2.7km 가량만 남아 있다. 동편에는 출입문 터로 여겨지는 흔적 4곳이 남아 있으며, 선사시대부터 삼국시대에 이르는 유적이 출토되어 백제시대 전부터 사람이 살았던 곳임을 알 수 있다. 활발한 발굴 작업이 이루어지면서 백제 왕성이었다는 견해도 제시되고 있다.

 

 

서울 암사동 유적은 강동구 올림픽로 875 암사동의 암사선사유적전시관으로 지금부터 약 6,000여 년 전에 우리의 조상인 신석기시대의 사람들이 살았던 집터 유적으로 지금까지 우리나라에서 밝혀진 신석기시대의 최대 집단취락지이다. 청동기시대의 무문토기유적과 인접되어 있어 두 시대의 문화가 접촉하는 양상을 알려주며, 농경문화 개시를 입증하여 주는 고고학적 자료도 발견 되어 한국선사문화의 추이를 밝히는데 있어서 유일하고도 귀중한 유적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