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홍천강 인삼송어 축제 6년근 인삼을 먹인 송어를 판매합니다.

 

 

홍천강 인삼송어 축제는 6년근 인삼을 먹인 송어를 잡을 수 있는 축제이다. 청정 홍천강 송어와 특산품 6년근 인삼이 어우러진 홍천강 인삼송어 축제는 해마다 홍천강변 일대에서 열리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증가로 축제를 취소하고 판매행사로 전환하여 운영한다고 한다. 홍천 인삼을 먹여 항생제 없이 키운 햇송어를 맛볼 수 있다. 인삼 송어는 최근 성균관대 산학협력단에 의뢰해 검사한 결과 일반 송어보다 항산화 기능 성분이 48.4%더 나왔다고 한다. 

 

 

축제 운영을 위해 준비한 인삼송어는 군민 판매행사로 우선 진행하고 이미 조성되어 있는 LED경관거리는 예정대로 오픈할 계획을 하고 있다. 판매행사는 홍천강변과 시장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홍천 지역에 한해 일정수량 선 구매할 시 직접 인삼송어를 배송하거나 찾아가는 회센터 등의 운영 계획을 협의중에 있다. 주최 측에서는 홍선시장 야간경관사업과 인삼송어 판매행사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지난 홍천 송어축제는 북극곰 달려 인삼송어잡기대회가 치러진다. 3인 1조로 구성된 팀별 경기로 선수 전원이 특별 제작한 반팔티와 반바지만을 입고 약 20m 앞 가도리망에 놓인 송어 2마리를 잡아 다시 출발선으로 돌아오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전 접수한 팀뿐만 아니라 참여를 희망하는 관광객은 현장에서 즉석으로 팀을 구성하여 오후 2시까지 접수가 가능하며 일반부 외에도 특별 이벤트 군부대 경기가 준비되어 있다. 경기를 통해 획득한 송어를 제공하며 1등 팀에는 별도의 경품이 주어진다. 

 

 

 

홍천 인삼송어는 전국적으로 명성이 높은 6년근 홍천인삼을 먹여 무항생제로 키운 햇송어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고단백 고품질 저칼로리의 건강한 먹거리이다. 홍천강 인삼송어축제는 100% 햇인삼송어만을 활용하고 있다. 홍천인삼송어의 효능으로는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 우수한 맛과 식감, 심혈관 질환, 기억력 감퇴 예방에 좋은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하며 겨울철 붉은 보석이라 불릴 만큼 면역력 및 저항성 강화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고 있다.

 

 

 

 

홍천강 인삼송어 축제가 펼쳐지는 홍천에는 다양한 여행지가 많이 있다. 먼저 홍천 오션월드는 홍천군 서면 한치골길 262 팔봉리에 대명비발디파크 내에 자리하고 있다. 비발기가 작곡한 '사계'처럼 1년 365일 언제 찾아도 즐거운 비발디파크를 더욱 빛나게 하는 물놀이 테마파크 오션월드가 겨울철에도 실내존을 운영하고 있다. 실내파도풀, 수영풀, 워터플렉스, 아쿠아풀, 실내유수풀, 실외유수풀, 튜브 슬라이드, 바디 슬라이드, 노천 이벤트탕, 타워풀 등이 운영되고 있다. 오션월드 동계시즌 특별할인이 있다. 개띠, 신년, 학생, 미취학, 다자녀, 생일자 등 다양하다.

 

 

 

계방산은 홍천군 내면 대한동길 363-8 창촌리에 자리하고 있다. 높이 1,577m로 한라산, 지리산, 설악산, 덕유산에 이은 남한 제5위 봉으로 주변의 황병산, 오대산, 방태산 등 여러 고봉과 함께 태백산백을 이루고 있는 높은 산이다. 각종 약초와 야생화가 자생하고 있으며 산삼이 유명하여 사시사철 심마니들이 모여들며 산죽, 주목, 철쭉 등이 군락을 이루어 일대가 생태계보호지역으로 지정되어 있다. 거울의 설경이 이름을 알리고 있으며, 방아다리 약수가 있다.

 

 

 

홍천 은행나무숲은 홍천군 내면 광원리 686-4에 자리하고 있으며 일년중 10월 한 달만 개방하고 있다. 홍천 은행나무숲은 30년 전 이곳에 터를 잡은 한 주민이 조성한 곳으로 모두 4만 제곱미터 부지에 은행나무 2천여 그루를 심어 매년 10월이면 노란 물결의 단풍이 절정을 이룬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