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청평설빙송어빙어축제 북한산 자락 청정지역에서 만나는 1월과 2월 겨울축제

 

 

청평설빙송어빙어축제는 해마다 12월 하순경부터 다음해 2월 하순경까지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청평리 738-2번지 주차장 입구에서 펼쳐진다. 북한강 자락의 청정지역으로 아름다운 산과 호수 그리고 북한강이 흐르는 청평을 찾아 다채로운 겨울놀이를 즐기면서 추억을 듬뿍 만들어 가슴에 고이 간직해보자. 저렴한 가격으로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부담이 적은 것이 청평 설빙 송어 빙어 축제장의 특징 중 하나이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청평설빙송어빙어축제에는 송어낚시, 빙어 낚시, 어린이만 가능한 빙어 뜰채잡기, 송어 맨손 잡기, 송어 뜰채잡기 등이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부대시설이 기다리고 있다. 송어낚시는 대인15,000원, 초등학생 12,000원, 7세 이하 무료, 빙어낚시는 댕인 12,000원, 초등학생 8, 000원, 7세 이하 무료, 송어 맨손, 뜰채잡이 무조건 2마리 20,000원, 빙어 뜰채잡이 5,000원이다. 낚시용품은 축제장내 송어, 빙어 낚시 용품점에서 친절한 설명과 함께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청평자연휴양림은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북한강로의 삼회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부대시설로는 각종 세미나, 워크샵, 토론 및 회의장소로 좋은 세미나룸, 아름다운 자연과 맑은 공기 속에서 다양한 야외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광장, 가족 및 단체 나들이, 야유회로 즐겁고 여유있는 피크닉가든, 각종 공연, 레크레이션, 야외예배, 야외강연 등으로 활용되는 계단식 야외공연장, 숲속에 위치한 시원한 정자 새오름 쉼터, 우거진 숲속에서 자연을 만끽하며 시원한 물놀이의 야외수영장이 있다.

 

 

 

 

 

청평호는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호명리에 자리하고 있는 청평댐 건설로 형성된 인공호수로 넓고 잔잔하게 펼쳐진 수면이 특색이다. 주위 산과 호반의 맑은 물이 빚어내는 경치가 매우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당일코스 관광지로 서울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청평호 주변으로 오래된 호반 유원지들과 별장들이 자리하고 있으며 호수 북쪽에 위치한 청평페리 선착장에서 유람선을 이용하여 북한강을 거슬러오르는 뱃길은 운치를 더해준다. 수상스키 등 각종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사진출처 경기관광포털>

 

청평사는 소양호 한쪽에 우뚝 솟아 있는 오봉산 기슭에 자리한 고려 광종 24년인 973년에 창건되었으며, 조선 명종때 보우선사가 중건, 대사찰이 되었다. 한국전쟁 때 거의 소실된 것을 1970년대에 들어서 전각들을 짓고 회전문을 보수하고 범종각과 요사채를 건립하였으며, 댐이 생긴 이후 더욱 유명해진 사찰로 소양댐에서 배로 15분이 소요되며 섬 속의 절이라는 이름을 얻고 있다. 기차를 타고 버스를 타고 배를 타고 하는 갈아타는 재미에 젊은 연인들의 인기 데이트 코스이다.

 

<사진출처 청평사 홈페이지>

 

청평사는 현존하는 건물로는 대웅전을 중심으로 극락보전, 삼성각, 회전문, 세향원, 청평루, 큰방, 요사체 등이 있으며, 주요문화재로는 강원도 문화재자료 제 8호인 공주탑인 삼층석탑을 비롯하여 진락공 이자현부도, 환적당부도 및 고려정원이 있다. 부용봉이 비치는 영지, 영지 명문바위, 공주탕, 소나무 아홉그루가 있는 구송대와 구송폭포, 거북바위, 공주 설화에 얽힌 상사뱀의 이야기를 을 알아보는 것도 재미가 있는 일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