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새해 일출시간 확인하고 새해 일출 명소까지 알아보세요

 

 

새해 일출시간을 확인해보고 새해 일출 명소로 서울에서 2021년을 맞이해보자. 서울시의 중구의 2021년 1월 1일 새해 일출시간은 오전 7시 47분, 일몰시간은 17시 24분으로 예정되어 있다. 새해 일출 명소로 서울에서 만날수 있는 곳은 남산, 안산, 응봉산 등 도심 산 7곳, 개화산, 북한산, 도봉산 등 외곽 산 10곳, 청운공원원, 올림픽공원, 월드컵공원 등이 있다. 해맞이 행사 개최여부는 사전에 해당 구청에 확인이 필요하며 보온이 잘 되는 옷차림과 방한용품을 준비해 저체온증과 동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중구 남산 팔각정의 팔각광장에서는 시민 1만명이 참여해 만세 합창, 남성중창 합창, 해오름 함성, 모듬북공연, 소원지 작성 등 행사가 열린다.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관광명소이다. 서대문구 안산 봉수대에서는 새해 기원문 낭독과 소원지 쓰기, 새해 복주머니 포토존, 떡국나누기, 만세삼창 등의 행사가 준비되고, 가파른 언덕이나 계단이 없어 수월하게 오를 수 있다. 성동구 응봉산 팔각정에서는 새해인사 및 덕담, 북 타고, 소망 풍선 날리기, 소원지 작성 및 희망 엽서쓰기 등이 있다.

 

 

동대문구 배봉산 근린공원에서는 새해기념 타징, 희망풍선 날리기, 포토존 운영, 새해소망 덕담쓰기, 떡국 나눔 등이 있다. 성북구 개운산 공원운동장에서는 축하공연, 소원풍선 날리기, 새해 덕담, 희방의 북치기, 포토존 등이 있다. 양천구 용왕산 정상 용왕정에는 소원문 쓰기, 소망차 제공, 포토존 설치, 대북공연, 풍물놀이, 대북타고, 소망풍선 날리기 등이 있다. 강북구 북한산 시단봉 춘축사에서는 해오름 함성 및 만세 삼창, 새해 인사 및 덕담 나누기 등이 있다.

 

 

강서구 개화산은 헬기장 근처를 해맞이공원으로 조성한 뒤 한강과 북한산을 두루 볼 수 있어 인기다. 대북 공연과 사물놀이, 신년 메시지 낭독, 새해소망엽서 보내기, 길놀이, 희망문자보내기, 풍물놀이, 희망의  등과 신년 축시 낭송 등의 행사도 열린다. 은평구 봉산은 해발 200m 정도로 팔각정에서 축하공연, 풍물놀이, 희망의 연날리기, 소원지 태우기, 포토존, 소원지 달기, 대북 타고, 떡국 나누기 등이 있다.  노원구 불암산 중턱의 헬기장에서 새해 덕담 나누기, 희망 기원 박 터뜨리기 등 다양한 행사를 즐기며 행돋이를 감상한다.

 

 

 

중랑구 봉화산 정상과 용마산 5부루에서는 새해 대박기원 퍼포먼스, 소망 풍선 날리기, 봉수대 소원지 적기, 전통 길놀이, 남성 중찬단 등이 참여하고 있다. ♧광진구 아차산 해맞이광장, 아차산은 산세가 완만해 매년 4만~5만명이 리는 유명한 일출지이다.  진입로부터 해맞이 광장까지 청사초롱이 설치된다. 희망의 함성 지르기, 희망풍선 날리기, 소원지 쓰기, 윷 점보기, 캐릭터 포토존, 떡국 나눔 등이 있다. 도봉구 도봉산인근에서 천축사까지 1시간에 걸친 등산을 통해 한 해를 설계하는 뜻 깊은 행사가 열리며, 풍물단 식전 공연, 해맞이 카운트 다운, 새해 덕담, 구청장 기원문 낭독, 만세삼창 등이 있다. 

 

 

♧강동구 일자산 해맞이광장에서는 새해 나눔 인사, 풍물놀이 한마당, 희망 순두부 나눔 등이 있다. 강남구 대모산 자연학습장에서는 불국사로 정상을 오르는 산행이 있으며 대북타고, 소원빌기, 축하박 세레모니, 새해덕담, 합창 등이 있다. 서초구 우면산 소망탑에서는 우면산 걷기, 해맞이, 새해인사, 아침떡국, 기념 촬영 등이 있다. 구로구 매봉산 정상에서는 소망풍선에 기원문 달기, 차 나눔, 축시낭송, 대북타고, 소망풍선 날리기, 축하공연, 포토존 등이 있다.

 

 

 

 

마포구 월드컵공원 내의 하늘공원에서는 사자탈춤놀이와 대북 공연을 연다. 일출감상과 신년 덕담, 새해소망 소원지 작성, 문화공연 등이 이어진다. 진입로가 힘들지 않게 잘 조성되어 있어 2만여명이 참석한다. 송파구 올림픽공원 몽촌토성 망월봉에서도 해맞이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흰쥐띠 사랑의 포토존, 소망이 종 타종, 소원지 작성, 청사초롱 및 새해맞이 등불거리, 신년 휘호 써주기, 토정비결 보기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종로구 인왕산 청운공원에서는 풍물패공연, 성악, 만세삼창, 새해 소망 가훈 써주기, 대고각 북치기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