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해돋이 행사로 부산해맞이축제를 감상하고 부산 차이나타운과 서면 먹자골목 탐방

 

 

부산해맞이축제가 펼쳐지는 부산에서 '희망의 종소리, 붉은 빛의 바다를 열다'의 해돋이 감상과 함께 부산 차이나타운과 서면 먹자골목 등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부산해맞이축제는 2021년 12월 31일부터 2022년 1월 1일까지 2일간 용두산공원과 해운대해수욕장에서 부산광역시 주최로 펼쳐진다. 부산해맞이축제는 1997년부터 시작된 해양수도 부산의 겨울철 대표 테마축제로 매년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한해를 시작하는 시민의 종 타종식과 일출행사로 펼쳐진

다.                     

 

< 사진출처 부산문화관광추제조직위원회 >

                                                                            

부산해맞이축제는 12월 31일 23시부터 1월 1일 0시 30분까지 용두산공원 종각에서 한 해의 마무리를 경험하는 축제로 새해맞이 시민의 종 타종식은 부산시민, 관광객 등 모두가 모여 함께 한 해를 보내며 기쁨을 나누는 축제이다. 새해맞이 시민의 종 타종식은 서로의 건강과 행복을 빌며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축제이다. 시민의 종 타종식에는 카운트 타운과 타종 33타로 희망, 사랑, 평화의 종이 울려퍼진다. 이어서 축포연출과 함께 부산찬가 합창이 있다. 

 

< 사진출처 부산문화관광추제조직위원회 >

 

 

새해맞이 시민의 종 타종식은 추운 날이지만 서로의 건강과 행복을 빌며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축제이다. 한 해의 마무리를 경험할 수 있는 축제로 타종식은 부산시민, 관광객 모두가 모여 함께 한 해를 보내며 기쁨을 나누는 축제이다. 매년 수십만의 인파가 찾아오는 해양도시 부산의 특색을 살린 겨울철 대표 테마축제라고 할 수 있다. 타종행사에는 송년음악제, 카운트다운, 타종, 신년사, 새해맞이 축포, 부산찬가 합창 등이 있으며 참여행사도 펼쳐진다고 한다.

 

 

광안대로에서는 1월 1일 오전 5시부터 오전 9시가지 북의 향연, 해오름소리, 소망엽서 보내기, 광안대교 사진전 등 시민 개방 해맞이행사가 벌어진다. 때를 같이 해 자치 구.군에서는 다대포해수욕장 일대에서 풍물놀이 등 경축공연이 이어지는 해넘이 축제, 임랑해수욕장 일대에서 해맞이 기장축제, 황령산 일대에서 봉화 점화, 선녀 기원무 등의 진구 황령산 봉화제 ,핀수영대회와 통기타 공연이 펼쳐지는 송정 해맞이 축제 등의 행사가 열린다.

 

 

 

부산 차이나타운은 부산 동구 중앙대로 179번길 16 초량동에 위치하고 있다. 부산 차이나타운의 중식당은 우리가 알고 있는 중국집과는 다르다고 생각하고 찾아가야 한다. 중식당 마다 전문요리를 가지고 있다. 만두전문점 마가는 군만두가 유명하며, 중국식 분식점 신발원은 만두외에도 꽈배기, 공갈빵으로 유명하다. 홍성방은 중식레스토랑으로 물만두와 오향장육, 일품향, 사해방 등 유명한 식당이 많다. 장성향은 영화 올드보이의 촬영장소였다.

 

 

 

서면 먹자골목은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에 자리하고 있다. 서면 먹자골목은 서면 로터리와 채화쇼핑 건너편 바로 뒷골목에 위치하여 떡볶이, 오뎅, 순대를 비롯하여 계란, 파전, 만두, 김밥 등 먹을거리가 풍부하고 분위기 좋은 커피숍과 호프집 그리고 싸고 맛있는 음식점들이 즐비해 젊은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먹거리의 천국이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먹거리를 즉석에서 맛볼 수 있으며 시골장터 같은 분위기에 인심 있고 정겨운 곳으로 서서 먹는 재미가 남다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