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촌 엘리시 스키장과 더불어 소양강 스카이워크와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 답사

 

 

강촌 엘리시안 스키장과 함께 강원도 춘천의 소양강 스카이워크와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으로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이번에 알아볼 소양강 스카이워크와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과 더불어 가볼만한곳인 강촌 엘리시안 스키장은 전철로 이용이 가능한 국내 유일의 스키 리조트가 자리하고 있다. 경춘선 일반 전철이나 ITX청춘 고속전철을 이용하면 1시간 안에 스키장의 설경이 찾아온다. 엘리시안 강촌은 빠그고 즐겁고 안전한 스키여행을 선사한다. 고속리프트와 프리미엄 티켓에 기다림의 지루함을 없앴고 렌탈 장비를 전용창구에서 곧바로 수령할 수 있는 논스톱 서비스로 보다 편안하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리프트 낙하방지 시스템과 스키장 전역에 설치된 안전펜스와 안전매트 등으로 안전한 환경 속에서 짜릿한 레포츠를 만끽할 수 있다.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의 특별함은 국내 유일의 전철 이용 가능 스키 리조트로 그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 백양리 역이 스키장 안에 자리하고 있다. 국내 최초 SMART 요금제를 도입하고 있다. 전체 슬로프 19개 중 초중급자용이 8면이나 된다. 초급 2면, 초중급 1면, 중급 5면 , 상급 2면으로 난이도를 많이 낮추었다. 리프트 6기가 운영되어 수송 능력이 탁월하다. 밤낮을 가리지 않는 풍부한 제설로 최상의 슬로프 환경을 유지하고 있다.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강원도 춘천시 영서로 2675의 근화동에 자리잡은 높은 지대나 물 위에 바닥이 투병한 유리로 된 구조물을 설치해 마치 하늘 위를 걷는 듯한 스릴감을 느끼게 하는 시설을 말한다.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춘천의 랜드마크인 소양2교와 소양강 처녀상 옆에 자리하고 있다. 전체 길이 174m로 그 중 바닥이 투명 유리로 된 구간이 15m에 이르는 국내 최장 스카이워크 시설이다. 바닥은 특수 강화유리 3장을 겹쳐 깔아 안전성을 더하고 있다.

 

 

 

소양강 스카이워크 끝에는 원형광장이 조성되어 있고, 원형광장 중앙은 바닥이 투명유리로 되어 있다. 광장 양쪽으로 전망대가 있고, 광장 끝 중앙에 서면 쏘가리 상이 바로 내려다 보인다. 일몰 후에는 오색 조명등이 켜져 또다른 환상적인 풍경을 연출한다. 한국인의 국민 애창곡으로 잘 알려진 소양강 처녀 노래와 소양강을 널리 알리기 위해 세워진 소양강 처녀 동상은 2005년 춘천시에서  세운 높이 7m의 거대한 작품으로 현대적인 감각과 깨끗한 소양강, 주변 자연 경관이 잘 어울린다.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애니메이션박물관으로 애니메이션에 관한 자료를 발굴, 수집, 보관, 전시, 연구함으로써 이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그 소중함을 일깨워 국민정신문화의 산 교육장으로 만들고자 2003년 10월 1일 개관되어 현재까지 250만명 이상이 찾고 있다.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스마트 창작프로그램 애니메이션이 있다.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은 애니메이션의 기원과 탄생 및 발전, 애니메이션의 종류, 제작기법, 제작과정을 소개하는 코너와 애니메이션 관련 기기 발달사, 한국애니메이션의 역사와 세계애니메이션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으며, 입체애니메이션을 관람하고 애니메이션 음향효과, 더빙 제작 체험과 인형애니메이션 촬영 체험 등 다양한 체험할 수 있다. 진로적성 드론체험, 진로적성 로봇체험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