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춘천 여행코스 가볼만한 곳은 어디일까?

 

 

춘천 여행코스로

가볼만한곳이 많이 있다

낭만과 추억의 도시

춘천으로의 여행을

가보는 건 어떨까

 

젊은 사람들에게는 낭만의 도시이자, 중,장년층에게는 추억의 장소인 호반의 도시 춘천을 대표하는 곳이자 빠져서는 안될 춘천 여행코스는 바로 소양호다. 동양 최대의 다목적댐인 소양댐을 만들면서 형성된 것이 바로 소양호인데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탁 트이는 곳이다. 특히 유람선을 타고 10분정도 가면 천년 고찰 청평사의 멋을 엿볼 수 있어 춘천에 오면 절대 빠져서는 안되는 곳이라 할 수 있다.

 

 

유람선에서 내려 2km 정도 오르면 또다른 춘천 여행코스인 청평사가 나온다. 청평사로 오르는 길에는 마음에 따라 아홉가지 소리가 들린다하여 이름붙여진 구성폭포가 있고 고려때 이자현이 만들었다는 인공연못 영지가 자리잡고 있다. 청평사에 들어서면 산자락에 파묻혀있는 대응보전이 있고 극락전이 800년 된 보호수를 품고 있다. 공주와 상사뱀의 애틋한 사랑이야기가 전해내려오는 청평사는 아름다움을 간직한 춘천 여행코스로 빠져서는 안되는 곳이다.

 

 

소양호와 청평사를 봤다면 주변에 다양한 가볼만한 곳이 있어 알차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강원도립화목원은 강원도에서 자생하는 야생초와 꽃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곳이다. 특히 15m 높이의 전망대가 있어 화목원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의암호 드라이브길은 드라이브 코스로 이미 이름난 곳이다. 의암댐에서 춘천댐에 이르는 403번 지방국도인 의암호 드라이브길은 춘천 여행코스를 둘러보면서 드라이브하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산허리와 넓은 호수를 끼고 이어지는 물길은 19km 가량 이어져있다. 길목에는 고려 개국공신인 신숭겸 모역과 애니메이션박물관이 있어서 잠시 둘러보기 좋은 곳이다.

 

 

춘천 여행코스 중 하나인 춘천인형극장은 1989년 춘천인형극제의 성공을 계기로 2001년 개관한 문화 예술 공간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인형극 전용 극장인 춘천인형극장은 주말 아이들과 함께 와서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하기에 알맞은 곳이다. 해마다 8월에는 춘천인형극제가 열려 극내외 인형극단이 한자리에 모이니 한번 시간을 맞춰 가보면 후회하지 않을 춘천 여행코스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