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10월 경북 축제로 만나는 LG드림페스티벌과 어린이디자인페스티벌

 

10월 경북 축제로 LG드림페스티벌과 어린이디자인페스티벌 등이 펼쳐진다. 이번에 살펴볼 10월 경북 축제인 LG드림페스티벌과 어린이디자인페스티벌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문경사과축제는 2017년 10월 14일부터 29일까지 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에서 "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 일곱빛깔 난쟁이 마을의 유혹 "이라는 주제어를 가지고, 문경시 주최로 펼쳐진다. 옛부터 문경사과는 달콤한 향의 냄새가 나고 꼭지 반대편에 녹색빛깔이 거의 나지 않는 사과로 손가락으로 두드렸을때 경쾌한 소리가 나는 명품사과로 손색이 없으며 좋은 품질의 사과로 그 이름을 알리고 있었다. 10월 22일에는 문경가수 가요무대와 전국 주흘산 가요제 등의 특별행사가 있다.

 


자연속에 머물고 싶은 문경, 청정하고 깨끗한 아름다운 농촌 그대로를 간직학고 있는 문경에서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 우리 몸에 좋은 고품질 친환경 사과! 를 가지고 축제를 펼친다.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다. 공식행사에는 개막식, 폐막식, 사과나눔 행사, 전시행사에는 문경사과 홍보관, 문경사과품평회, 판매행사에 문경사과 및 문경 농특산물 판매, 체험행사에 사과따기 체험, 사과스쿨, 사과낚시, 상설무대에 감성라디오 DJ, 사과 높이 쌓기 등이 있다.

 

 

다음으로 살펴볼 10월 경북 축제인 LG드림페스티벌은 2017년 10월 14일에 구미시 박정희로의 구미시민운동장 특설무대에서 LG와 구미시 주최로 펼쳐진다. LG의 구미지역사랑 일환으로 시작된 LG드림페스티벌은 16년 동안 지역의 사랑을 받으며 성장해 왔으며, 새로운 변화와 신선한 시도로써 더욱 업그래이드 된 구미시의 대표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LG드림페스티벌은 청소년 가요/그룹댄스/국악 부문으로 전국의 끼 있는 청소년들이 매년 경합을 펼치고 있다.

 

 

LG드림페스티벌은 다양한 연령층을 고려한 열린 음악회 형식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다양한 가수 라인업을 통해 청소년은 물론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구성되어 있다.  LG 경북협의회는 LG드림페스티벌을 주최하면서 지역민과 함께하는 LG의 " 행복한 동행 " 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더 크고, 더 넓고,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랑이 넘치는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10월 경북 축제인 어린이디자인페스티벌은 2017년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상주시 용마로의 상주자전거박물관에서 경상북도와 상주시 주최로 펼쳐지는 행사로 4차 산업혁명에 어린이를 위한 감성 디자인과 어린이들의 올바른 성장과 창의적 사고와 인식증진을 위한 제5회 낙동강어린이디자인산업대전을 개최함으로써 지역의 학부모와 어린이들의 디자인 인식변화를 위한 행사이다. 팀대항 딱지치기, 고무신 멀리던지기 등 특별한 즐길 거리를 만들어 놓고 있다.

 


어린이디장인페스티벌의 행사에는 낙동강어린이디자인산업대전 시상식의 식전공연으로 한빛태권도 음악줄넘기공연, 식후공연으로 김영만의 미술나라 종이접기, 어린이디자인경진대회인 사생대회에 주제는 '내가 살고 싶은 마을 디자인', 디자인으로 즐기는 체험활동에 움직이는 자전거디자인, 취침등디자인, 장승디자인, 나무벽시계디자인, 석고방향제디자인, 동물조형디자인, 3D펜체험, 드론비행체험, 부대행사에 버블공연, 솜사탕 체험, 페이스페인팅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