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예산 가볼만한곳 예당저수지를 지나 덕산온천까지 여행코스

 

예당저수지를 포함한 충남 예산 가볼만한곳으로 알찬 여행 계획을 세워보자. 이번 충남 예산 가볼만한곳으로는 예당호생태공원과 덕산온천 등 다양한 여행코스가 있다.


#추사고택

 

 

추사 김정희가 태어난 집으로 고택 입구에 추사의 일대기를 엿볼 수 있는 추사기념관이 있다. 안채와 사랑채, 문간채, 사당채 등으로 대갓집의 면모를 보여주는 고택이다. 인근에 추사의 묘가 있다.

 

한국의미 산책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예당저수지

 

이번에 살펴볼 예산 가볼만한곳은 예당저수지이다. 예당저수지는 낚시뿐만 아니라 주변을 산책하기에도 안성맞춤인 곳이다. 예당저수지에서는 초봄부터 늦가을까지 계속 낚시를 할 수 있으며 겨울에는 얼음낚시도 가능하다. 1986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으며 그 후 개발을 계속해 다양한 휴양지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는 곳이다.

 

#예당관광지

 

 

국내 최대 규모의 저수지이자 낚시 명소로 호수를 따라 산책로가 있는데 산책하면서 호수를 둘러볼 수 있다. 다양한 작품을 볼 수 있는 조각 공원과 야외 공연장등이 있다. 야영장 옆 계단을 올라가면 예당정에 서면 예당호가 한눈에 들어온다.

 

두산백과

예산군청

 

 

 

 

#예당호중앙생태공원

 

 

다양한 생태습지를 관찰하기 쉽도록 수변 가까이에 나무 덱으로 만든 길들이 설치되어있다. 조망대, 연꽃학습원, 1전망대, 만남의 광장, 조류관찰대, 창포학습원, 장미 아치 등으로 이어지는 산책로가 있고 의로운 형제의 이야기의 실제 살던 곳으로 의좋은 형제 공원이 있다.

 

한민국구석구석

의좋은 형제공원-한국민속대백과사전

 

 

#덕산온천

 

 

관절염, 신경통, 혈액 순환 촉진에 효과가 높다고 예부터 알려진 온천이다. 온천의 역사는 500년을 자랑한다. 덕산온천은 게르마늄을 함유한 천연 중탄산나트륨 온천수로 유명하다, 리솜스파캐슬덕산은 일본의 노천 목욕탕, 동남아의 테라피 마사지, 유럽의 수 치료, 미주의 워터파크, 한국의 찜질 문화등 전세계의 스파 문화를 골고루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덕산온천관광호텔

두산백과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