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평풍물대축제를 즐기고 인천어린이과학관과 송도한옥마을까지 둘러보자

 

부평풍물대축제가 펼쳐지는 인천을 방문하여 인천어린이과학관과 송도한옥마을까지 다양한 여행지를 둘러보는 여행을 계획해보자. 이번에 확인해볼 인천어린이과학관과 송도한옥마을과 함께 인천에서 가볼만한곳인 부평풍물대축제는 2017년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21회로 부평대로 및 부평일대에서 인천광역시 부평구 주최로 "얼쑤 흥해라! 인천, 부평!"이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부평풍물대축제는 부평의 8차선 대로를 모든이에게 열어주는 거리축제로 모두가 어울려 손잡고 뛰어 놀 수 있는 자유로운 광장에서 아름다운 추억과 풍물의 향연을 즐겨보자.

 

< 사진출처 부평풍물대축제 >


부평풍물대축제의 공연예술축제는 '풍물, 예술과 놀자!'에 창작연희페스티벌/ 신세대 젊은 명인전 "청출어람", 인천아트페스티벌/ 해외초청공연, 공식행사로 터고사, 고유제 등이 있다. 거리축제 '풍물, 거리야 놀자!'에는 천통연희마당 "풍물로 흥해라" /부평풍물난장, 부평 길놀이 /부평시민축제 "흥~흥~흥" 등이 있다. 연계행사는 인천애인페스티벌기념 '부평풍물대축제 개막음악회', 경연대회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인천어린이과학관 >


부평풍물대축제와 함께 가볼만한곳으로 인천어린이과학관과 송도한옥마을 등이 있다. 먼저 인천어린이과학관은 국내 최초의 어린이 전문 과학관으로 2011년 5월에 개관하였다. 최신 과학기술분야 전시물을 통해 아동의 인지발달 단계를 고려하여 체험식으로 구성하여 놀이체험을 통해 과학을 접하고 과학에 꿈을 만드는 창의적 과학교육의 장이다.

 

인천어린이과학관의 외부에는 놀이터, 분수대, 생태체험장이 있고, 1층에는 오리엔테이션룸, 강당, 기획전시실, 수유실, 의무실, 과학도서실이 자리잡고 있다. 2층에는 휴게실과 학습체험장이 2곳이 있으며 4D영상관과 비밀의 마을, 인체마을, 무지개마을 등이 있다. 3층에는 도시마을, 그린 실험실, 지구마을, 산들바람원 야외 공연장, 비밀마을 들이 들어서 있다.

 

< 사진출처 송도한옥마을 >


송도한옥마을은 인천 연수구 테크노파크로 200의 송도동의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한옥마을이다. 한옥호텔, 한옥 식당, 문화체험시설, 컨벤션 및 행사, 기념품 판매 시설등으로 이루어져 2015년 5월에 본격 개장된 국내 최대의 한옥마을이다. 현대건축물과 어우러진 한옥은 송도국제도시의 면모를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장인의 손길이 서린 담장과 대문, 마당을 구경하고 각종 음식점이 들어선 송도한옥마을 들을 찾아보자.  

 

< 사진출처 송도한옥마을 >


송도 한옥마을 한옥호텔 '경원재'는 선세하게 만들어진 창틀, 나무냄새 풍기는 소나무 기둥의 고풍서러운 외관과 내부에는 무형문화재 나전칠기 작품인 '홍매화 공작도'등 여러 전통 작품들이 존재한다. 우리나라 곳곳에 존재하고 있는 한옥마을에서는 집은 예부터 한 민족의 총체적인 문화가 담긴 소중한 유산의 하나로 자연을 담은 집 한옥에서 자연의 이치를 느끼며, 즐거운 시간을 만들고 평화로운 시간을 가져보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