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횡성 더덕축제가 열리는 횡성에서 청태산 자연휴양림과 도토리 마을까지 가보세요

 

 

횡성 더덕축제와 함께 청태산 자연휴양림과 도토리 마을까지 둘러보는 여행을 계획해보자. 이번에 살펴볼 청태산 자연휴양림과 도토리 마을과 함께 알아볼 횡성 더덕축제는 2017년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횡성군 청일면 유동3리 1149번지의 농거리야영장 일원에서 횡성더덕축제위원회 주최로 개최된다. 이번 횡성 더덕축제는 "더덕먹고 힘내는 날!"이라는 주제로 다채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자연이 살아 숨쉬는 천혜의 청정고장 횡성에서 펼쳐져, 온가족이 건강하고 더덕과 함께하는 힐링 축제로 누구나 참여하여 즐길 수 있고, 회성더덕농가들이 직접 정성들여 생산하고 판매하는 전국 최고의 특산물 더덕을 우수한 품질과 맛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수 있다.

 

< 사진출처 횡성군청 >

 

횡성더덕축제의 개막식은 9월 15일 19시에 축제장 특설무대에서, 공연행사로는 식전공연으로 로컬밴드 공연, 축하공연으로 인기가수 초청공연, 폐막 사전공연으로 주민자치센터 공연, 폐막공연은 "얼쑤, 더덕과 춤을!", [꿀맛! 더덕더덕]에 향토맛집, 횡성한우&더덕, 더덕튀김, 더덕쌈 시식, [꿀잼!더덕더덕]더덕 이벤트, 더덕 도전 골든벨, 왕 짱! 다슬기 줍기, [꿀팁!더덕더덕] 힐링 족욕 수중카페, 대형오리튜브, 섬강 발원지 뗏목쳏머, 가을꽃밭 소원탑 쌓기, 다양한 부대행가가 기다린다.

 

< 사진출처 청태산자연휴양림 >

 

횡성더덕축제와 함께 횡성에서 가볼만한곳으로 청태산 자연휴양림과 도토리 마을이 있다. 먼저 청태산 자연휴양림은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청태산로 610에 위치하고 있다. 숙박시설은 객실 44개와 야영장 30개를 보유하고 있다. 해발 1,200m의 청태산을 주봉으로 천연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울창한 산림을 자랑하는 국유림 경영 시범 단지로 숲속에는 각종 야생동물과 식물들이 고루 서식하고 있어 자연박물관으로서의 역할도 하고 있다. 울창한 잣나무 숲속의 산림욕장은 우리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힘이 있다. 인근에 치악산, 오대산, 스키장등이 있다.

 

 

 

청태산 자연휴양림의 서비스에는 데크로드, 숲생태체험실, DIY목공교실, 인도네시아 전통전시관 등이 마련되어 있다. 데크로드로 떠나는 힐링여행, 숲! 오감으로 느끼자. 숲유치원 등의 휴양림 보유 서비스가 있다. 인근의 볼거리에는 웰리힐리파크 스키장, 눈썰매장이 있고, 봉평허브나라, 이효석문학관, 휘닉스파크스키장, 눈썰매장, 안흥찐빵마을, 회성다목적댐 등이 있다.

 

 

도토리 마을은 강원도 횡성군 서원면 경강로 유현 13길에 위치하고 있다. 아이들의 동심을 자극하는 귀여운 도토리를 컨셉으로한 독채펜션이며 수영장이 있고 바로 옆에 계곡이 있어서 여름 피서여행지로 안성맞춤이며 하루 힐링하고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펜션은 복층 구조로 이블, 싱크대, 냉장고, TV, 화장실 등이 깔끔하게 구비되어 있으며 객실에는 2~4인이 편안하게 묵을 수 있다. 실내에는 아기자기한 벽화가 그려져 있어 아이들이 무척 좋아할 것 같다. 

 

 

도토리 마을의 외부에는 오두막이 있어 지붕으로 덮여 있어 개별 바베큐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다. 단체 모임을 할 수 있는 펜션도 있으며 족구장에서 즐겁게 놀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객실이 15개 정도 마련되어 있으며 산이 있고 계곡이 있어 자연을 즐기면서 힐링하기에 가장 알맞은 곳이라고 생각된다. 곳곳에 자리잡고 있는 조형물과 꽃들이 우리의 마음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준다.  깊은 산속이어서 공기와 물이 모두 맑고 깨끗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