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부도 가볼만한곳과 함께 별빛마을포토랜드와 구봉도로 떠나보자

 

 

대부도 가볼만한곳과 더불어 안산의 별빛마을포토랜드와 구봉도로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이번에 확인해볼 별빛마을포토랜드와 구봉도와 함께 많은 사람들이 찾고있는 대부도 가볼만한곳으로는 여러 여행지가 있다. 먼저 대부도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에 자리하고 있는 서해안에서 제일 큰 섬으로 큰 언덕처럼 보인다고 하여 대부도라고 하였다. 시화방조제로 연결되어 육지가 되었다. 시흥시 정왕동 오이도와 시화방조제로 연결되어 있어 자동차로 통행이 가능하며, 하루 2번 바닷물이 빠지면서 넓은 개펄이 드러난다. 문화유적으로 남동에서 이름난 효자였던 홍정희의 효자문과 가난한 백성을 도와주며 살았던 이찬을 기리는 자선비가 있다.

 

< 사진출처 안산시청 >

 

대부도 가볼만한곳으로는 대부해솔길, 구봉도 낙조, 탄도바닷길, 동주염전, 달전망대가 들어서 있는 시화호조력발전소 등이 있다. 시화방조제길 남쪽 끝지락에는 대부도 공원과 시화호 환경문화관이 있고, 해안누리길은 방아머리 선착장 입구의 버스정류장 부근 방아머리 해변을 들머리로 잡으며, 방아머리는 구봉염전 쪽에 있는 서의산으로 부터 길게 뻗어나간 끝 지점으로, 디딜방아의 방아머리처럼 생겼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 사진출처 안산시청 >

 

대부도 해솔길은 서해의 아름다운 바다와 갯벌을 체험하고 낭만과 추억의 명소로 개발하기 위해 인공적인 시설은 설치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길을 유지하는 트레킹 코스로 개발하여 2012년 10월 25일에 개통하였다. 총 7개 코스 74km로 해안선을 따라 대부도 전체를 둘러 볼 수 있으며 코스별로 소나무길, 염전길, 석양길, 바닷길, 갯벌길, 갈대길, 포도밭길, 시골길 등 풍경이 펼쳐있다.

 

 

 

대부도해솔길의 1코스에는 개미허리 아치교, 낙조 전망대, 종현어촌체험관광마을, 2코스에는 해안가 갯벌, 3코스에는 아일랜드리조트코리아 골프장, 선재대로, 4코스는 쪽박섬, 유리섬 박물관, 베르아델승마클럽, 5코스에는 동주염전, 대부도 펜션타운, 6코스에는 선감어촌체험마을, 선감유원지, 누에섬등대전망대, 7코스에는 안산어촌민속박물관, 탄도항, 대송단지내 바다향기 테마파크를 만나 관광체험을 할 수 있다.

 

<

< 사진출처 별빛마을포토랜드 >

 

별빛마을포토랜드는 안산시 상록구 수인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흐가 사랑한 아름다운 빛의 마을로 낮에는 100여가지 다양한 포토존과 아기자기한 소픔, 예쁜 집들이 기다리고 있고, 밤의 어둠이 내리면 화이트 러브로드, 큐피트로드, 레인로드, 프로포즈로드 등 다양한 빛의 터널들과 빛 조형물, 빛의 사계절 정원등 화려한 LED조명으로 수놓은 별빛마을에서 로멘틱한 여행이 기다리고 있다. 애니멀빌리지, 하트빌리지, 로바니에미 산타마을 빛축제, 빛의 숲, 거울미로, 할로윈포토존, 저브웨딩포토존, 키즈포토존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안산시청 >

 

구봉도는 당산시 단원구 대부북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간척지로 연륙화된 섬이다. 아홉개의 아름다운 봉우리로 되어 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 구봉이다. 구봉이 약수터는 북쪽에 자리하고 있으며 해넘이는 아름답기로 이름이 나 있다. 갯벌에서 직접 잡을 수 있는 해산물이 많으며,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다. 구봉 솔밭은 숲이 우거져 있어 여름 야영지로 좋으며 갯벌 체험과 조개잡이, 해수욕,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고 주변에 펜션과 음식점이 많이 들어서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