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8월 강원도 축제로 만나는 아로니아축제와 오대산문화축전

 

8월 강원도 축제로 펼쳐지는 아로니아축제와 오대산 문화축전을 살펴보자. 이번 8월 강원도 축제인 제4회 계방산자연농원 아로니아축제는 2017년 8월에 강원 평창군 용평면 지옆골길의 노동리의 평창계방산 자락에서 제3회 계방산자연농원 아로니아 축제가 영농법인 평창 725의 아로니아 주최로 개최된다. 아름다운 꽃밭과 미로산책, 다양한 체험행사 및 풍부한 먹거리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축제기간 내 계방산자연농원을 찾아 주신 분들께 무료로 점심을 제공하고 있다.

 

< 사진출처 계방산자연농원 >

 

아로니아 체험에는 아로니아 열매따기체험, 아로니아 수영장 체험, 아로니아 마사지 체험, 아로니아 착즙만들기 체험, 아로니아 효소만들기 등의 체험이 있으며, 아로니아 음식에는 아로니아 비빔밥, 아로니아 샐러드, 아로니아 짜장면, 아로니아 찐빵, 아뢴아 물김치, 아로니아 인절미, 아로니아 식혜 등이 있다.

 

< 사진출처 계방산자연농원 >

 

아로니아 제품에는 아로니아 생과, 아로니아 착즙액, 아로니아 건과, 아로니아 분말, 아로니아 비누 등이 있으며, 축제공연 이벤트에는 연예인 초청 공연, 7080 라이브 공연, 통키타 공연, 색소폰 공연, 댄스 경연대회, 내방객 노래자랑 등이 있다. 아로니아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가장 많이 들어있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안토시아닌 중 시아니딘이 많으며, 마키베리의 경우는 안토시아닌 중 델피니딘이 많이 들어있다.

 

 

다음으로 살펴볼 8월 강원도 축제는 오대산 문화축전이다. 오대산 문화축 2017은 2017년 8월 12일부터 19일까지 8일간 강원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의 동산리의 월정사에서 펼쳐진다. 진부는 오대산 국립공원이 위치하고 있으며 지역의 화합을 다지고 풍성한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누기 위하여 오대산불교문화축제가 개최된다.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문화, 강원도의 대표적 축제를 지향하는 오대산불교문화축제는 월정사만의 행사가 아닌 지역과 나아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불교문화축제로 승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 사진출처 오대산문화축전 >

 

천혜의 절경을 자랑하는 평창의 오대산 기슭에서 자연과 어울려 참가하는 불교문화축제는 축제에서 느끼는 즐거움과 더불어 불교문화만의 독특한 특성을 가진 프로그램들을 통해 심신을 단련하게 만들고 생태와 환경, 과학과 예술, 물질과 정신등의 주제로 과학과 예술, 인문을 함께 접목하여 우리의 현재와 미래의 이야기를 다양한 장르의 행사를 통해 보여주고자 한다. 더많은 이들이 문화축전을 통해 오대산과 불교에 가까워지기를 기대하며 의미 있는 행사들로 준비하고 있다.

 

< 사진출처 오대산문화축전 >

 

월정사는 동대 만원산을 뒤로하고 만월산의 정기가 모인 곳에 고요하게 들어앉아 있으며 사철 푸른 침엽수리에 둘러싸여 고즈넉한 아름다움을 띠고 있다. 앞에는 맑고 시린 물에서 열목어가 헤엄을 치는 금강연이 빼어난 경관을 그리고 있으며, 오대산은 문수보살의 성산으로 산 전체가 불교성지가 되는 곳이다. 자장율사가 중국에 유학하여 귀국한 후 신라 선덕여왕 12년인 643년에 창건하였으며 부처님의 사리를 모신 적멸보궁을 조성하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