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장천 코스모스 축제와 북천 코스모스 메밀 축제, 구리 한강코스모스축제를 확인해보자

 

 

장천 코스모스 축제와 함께 북천 코스모스 메밀 축제와 구리 한강코스모스축제 등 전국의 다양한 코스모스 축제를 확인해보자. 가을로 접어드는 계절 대표적인 축제인 북천 코스모스 메밀 축제와 구리 한강코스모스축제와 함께 이번에 살펴볼 장천 코스모스 축제는 경상북도 구미시 장천면 상장리의 한천변 코스모스축제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장천면 코스모스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다양한 문화체험행사 마련과 지역 우수농산물 판매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으로 지역민은 물론 외지 관광객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끌면서 펼쳐진다. 행사장과 함께 가볼만한 장천 시장은 조선세조때부터 대구와 연접 시장이 소규모로 형성되어 1940년대 후반부터 정기시장을 형성하였으나 농촌인구 감소로 시장기능이 점점 쇠퇴해 가고 있으며 수박이 유명하다.

 

< 사진출처 장천코스모스 축제 >

 

장천코스모스 축제의 행사에는 전시마당에 허수아비, 황소와 달구지, 조롱박터널, 포토존 등이 있고, 체험마당에는 페이스페인팅, 풍등날리기, 참여마당에는 코스모스 꽃길 걷기, 민속놀이, 공연 등이 있으며 부대행사에는 농특산물 판매, 한우직거래장터, 먹거리장터, 이동진료소가 있다. 음식 부스에서는 국밥, 막걸리, 파전, 간식거리들이 판매되고 있으며 축제장의 무대에서는 아름다운 음악소리가 계속 흘러나온다.

 

< 사진출처 북천코스모스메밀축제 >

 

북천 코스모스 메밀 축제는 경상남도 하동군 북천면 직전리에서 매녀 9월 중순에서 10월 초순에 개최되는 축제이다. 직전리는 지리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규모 코스모스와 메밀꽃 단지가 조성되어 있다. 2006년 봄부터 본격적으로 파종에 들어가 11만 5000㎡에 코스모스와 메밀꽃을 심었는데 2007년에는 코스모스 메밀꽃 단지의 면적을 2배로 늘려 그해 9월 29일부터 10월 7일까지 제1회 북턴 코스모스 메밀 축제를 개최하였다. 원두막 형태의 쉼터가 있어 이용하기가 좋다.

 

 

 

북천 코스모스 메밀 축제의 전시 체험으로는 조롱박 터널 체험, 조상의 손때가 묻은 옛 농기구 만져 보기 등을 진행한다. 이외에 섶다리 건너기, 천연 염색과 박공예, 콩 타작 등 어린이들이 즐길 거리를 마련한다. 농특산물 판매 행사로 먹을 거리와 농특산물 판매 부스를 마련하여 다양한 먹을거리를 제공하는데 특히 메밀을 이용한 묵사발, 메밀묵, 메밀국수, 메밀전, 메밀싹비빔밥은 웰빙 식품으로 이기가 높은 음식이다.

 

< 사진출처 구리한강코스모스축제 >

 

구리 한강코스모스축제는 경기도 구리시에서 해마다 9월 중순에 열리는 수도권 최대 가을꽃축제이다. 산, 들, 한강이 어우러진 구리한강시민공원 5만여 평에 코스모스 꽃밭을 만들어 시민들에게 쉼터를 주는 시민축제 한마당으로 구리시가 주최하고 한국예총 구리지부가 주관하여 열린다. 코스모스 꽃단지 상설 이벤트 마당, 오물조물 코스모스 오감체험 등이 곁들인다.

 

< 사진출처 구리한강코스모스축제 >

 

행사는 개막식, 인기가수 초청공연 등의 공연행사, 미꾸라지잡기, 시민노래자랑 등의 이벤트, 소달구지 타기, 옛날 옛적에 사진찍기, 달고나 체험, 입체영화관 및 자동차극장 상영, 페이스 페인틴 등의 체험마당, 시화전, 미술전, 사진전 등의 전시, 시정홍보관, 먹을거리코너 등으로 운영된다. 그 외 구리시교향악단 연주회, 백일장, 초중고 미술실기 대회, 불꽃놀이, 서커스, 국악대공연, 열전가수왕 녹화, 허수아비 만들기, 마당극, 마술공연, 도자기 만들기, 열기구 체험, 민속놀이 등이 펼쳐진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