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구국제뷰티엑스포와 함께 월광수변공원과 대구수목원, 청라언덕 여행정보 확인

 

대구국제뷰티엑스포를 방문해보고 대구의 월광수변공원과 대구수목원, 그리고 청라언덕까지 둘러보자. 대구국제뷰티엑스포는 2021년 5월 21일부터 2021년 5월 23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 1층에서 대구광역시 주최로 뷰티전시회, 수출상담회, 부대행사 등으로 개최된다. 대구국제뷰티엑스포의 전시품목에는 화장품으로는 기초화장품, 기능성화장품, 메디컬화장품, 한방 및 유기농 화장품, 남성화장품, 천연화장품, 색조메이크업 등, 에스테틱에는 피부관리기기, 미용기기, 스파 제품 및 용품, 스파 기구, 아로마테라피, 건강기능 및 보조식품, 건강의료기, 운동 및 헬스용품 등, 헤어에는 헤어악세서리, 헤어제품, 헤어트리트먼트, 두피 케어, 모발 이식, 가발, 교육기관 및 단체 등이 있고

 

 

 

네일에는 네일아트 및 케어, 네일&풋케어 제품, 손발관리, 네일 아트 기자재, 서비스 샵, 풋케어, 풋아트 제품 및 기자재 등, 토탈뷰티에는 패션, 쥬얼리, 안경 등, 바디뷰티에는 헬스, 피트니스 관련, 운동기구, 스포츠 용품, 재활 병원 등, 의료뷰티에는 성셩 의료기관, 성형컨설팅 전문기관 및 agency, 눈, 코, 가슴, 안면윤곽, 지방흡입, 피부 등 성형 관련 의료장비 및 기구, 건강관리서비스 등, 기타에는 학교, 아카데미 등이 있다.

 

 

 

월광수변공원은 대구광역시 달서구 도원동에 있는 공원으로 복숭아 나무 등 40여종의 향토 수종이 식재되어 주변경관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 장미가 많이 자라고 있어 봄이면 장미축제가 열리기도 한다. 공원 안에는 동요 작곡가 박태준의 흉상이 세워져 있으며 다목적 운동장과 롤러스케치트장, 게이트볼장, 농구장 등의 운동시설이 있다. 파고라와 벹치 등의 편의시설, 체력단련시설, 어린이 놀이터, 자전거 전용도로 등이 있다. 삼필사까지 2km의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월광수변공원이 인근 녹지 등을 공원용지로 도시계획을 변경하여 정식 공원화하여 새롭게 개발하고자 하고 있다. 2016년 8월에 목재데크 수변공원 산책로 조성을 완료하였으며 도원지 수변 탐방로와 인근 청룡산 등산 코스, 트래킹 코스 등을 접목해 공원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한다고 한다. 인근 수밬골 일대 먹거리 타운과 연계를 통해 수성못에 이은 도심 속 대표 수변쉼터로 거듭날 계획이다. 월광수변공원도 정식 공원으로 개발하면 대구대표 친환경 힐링 휴식공간이 될 것이다.

 

 

 

대구수목원은 대구광역시 달서구 화암로의 대곡동에 위치하고 있다. 대구수목원은 쓰레기 매립장을 생태적 식물공간으로 복원하여 시민들의 자연탐구와 식물 학습공간으로 이용하고 향토 식물 자원 보전 및 종의 다양성을 확보하는 기지로 제공하고자 조성하였다. 21개의 주제로 꾸며진 전문 수목원으로 보유 식물은 초본류 1300종 27만 포기, 목본류 450종 8만 그루가 전시되어 있다. 산림문화전시관이 있어 1층은 비지터센터, 제1전시실, 체험학습실, 2층은 제2전시실, 기획전시실이다.

 

 

 

청라언덕은 대구 동산동에 있는 언덕으로 대구의 몽마르트르 언덕이라 불리는 곳이다. 선교사 스윗즈 주택, 챔니스 주택, 즐레어 주택 등의 서양가옥 세채가 있다. 이들 선교사는 미국인으로 대구에 기독교가 전파되었을 때 선교활동을 한 미국인들이다. 이들 건물은 각각 선교, 의료, 교육, 역사박물관으로 사용하고 있다. 청라언덕은 대구시 중구 골목투어 중 하나인 '근대무화골목' 코스에 포함되어 3.1만세운동길, 전통문화체험관, 계산성당, 이상화, 서상득 고택으로 이어지는 길을 2시간 가량 거러보면 수십 년 전의 대구를 걷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