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 2020 축제는 어떻게 될까?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는 수도권을 대표하는 봄꽃축제로 봄의 전령사라고 불리우는 산수유축제이다. 그동안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 일정이 확정되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었는데 최종적으로 축제 여부가 결정되었다. 제21회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는 코로나 19 감염증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 상황을 고려,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해 전면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안타깝지만 내년에 더욱 성대하게 개최하길 기대해본다.

 

 

이천 백사의 산수유 나무는 공해에는 약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겨울철 한냉에 강하며 이식력이 좋다. 추운 겨울을 지나 따뜻한 봄이 다가오면 벚꽃이나 개나리, 진달래보다 먼저 꽃을 피우는 것이 바로 산수유이다. 이런 이유로 봄의 전령사라는 별명을 가진 산수유나무는 나무자체가 시원한 느낌을 주며 열매도 아름다워 조경수로서도 인기가 높다. 또한 여름철에는 큰 그늘을 만들어 더위를 피할 수 있게 해주기도 한다.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에서 가장 유명한 프로그램 중 하나가 '노래자랑'이다. 노래자랑을 위해 참가 희망자를 접수받는다. 노래자랑에 참가하고 싶은 참가자는 축제추진위원회 사무국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노래자랑 신청자는 예선을 거쳐 최종 본선에 10~11명이 올라가게 된다. 축제 주무대에서 본선을 치르게 된다.

 

 

설봉공원은 이천시 동쪽의 설봉산과 설봉호가 어우러진 공원으로 경기 남부의 평야지대인 이천의 대표적 공원시설이다. 호수 주변을 두르는 산챌로를 따라 운동과 산책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은 공원은 이천세계도다엑스포의 중심지로 더욱 알려졌다. 이천시립박물관과 미술관, 세계도자센터가 함께 들어서 있는 공원에는 세계 38개국 유명 작가의 조각작품이 세워져 더욱 풍성함을 자랑한다.

 

 

덕평공룡수목원은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작촌리 371-1에 자리하고 있다. 오는 3월말까지 밤 9시까지 야간개장 중이며 이곳에선 각종 공룡모형과 전나무 숲, 온실 등 체험시설을 즐길 수 있다. 움직이는 공룡모형과 전나무 숲속에서 뿜어져 나오는 피톤치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힐링체험 장소로 16개의 테마를 주제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어린이들에게는 체험, 어른들은 힐링 체험! 

 

 

설봉산등반길에는 설봉호수의 산책길도 즐기고 이어지는 설봉산 등산도 한나절의 가족 나들이에 알맞은 곳이다. 기암괴석과 약수터, 설봉산성과 영월암 등 둘러보기에 좋은 유적들이 다양하게 들어서 있다. 이천을 한눈에 굽어볼 수 있는 설봉산 영월암에 올라 너른 경관을 감상해 보자. 산행은 관고저수지를 기점으로 현충탑, 영월암, 설봉산성을 거쳐 칼바위로 내려오는 코스가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