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 연등축제 2021송상현광장과 구덕운동장에서 펼쳐지는 5월 부산축제

 

 

 

부산 연등축제는 부산 송상현광장에서 펼쳐진다. 대표적인 부산의 5월 축제인 부산 연등축제를 송상현광장과 구덕운동장에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부산 연등축제는 해마다 5월 상순경에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양대로의 송상현광장, 광복로, 구덕운동장에서 사단법인 부산광역시불교엲합회가 주최하는 축제이다.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전통문화이자 불교문화의 백미인 연등을 밝혀 이땅에 부처님께서 오심을 축하하고 부산시민과 외국인에게 전통문화와 불교문화를 지접 체험할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행사이다.

 

 

 

부산연등축제는 부산의 모든 참가 사찰 및 모든 불자들이 어울릴 수 있도록 부산광역시 불교 연합회의 지원과 참가자 중심의 어울림 마당 행사를 준비하기 위해 부처님 오신날 한달정도 전에 봉축 위원회를 결성하고 봉축 준비에 들어간다. 보름정도 전에는 각 종 장엄물과 오색 연등으로 부산역 광장을 장엄하고 '봉축상징물점등식'을 봉행하며 전등식 이 후 부터는 본격적으로 봉축열기가 고조된다.

 

 

 

부산연등축제에는 부산지역 1700여 사찰과 신행단체, 불교 관련 기관에서는 연등만들기, 전통차나누기, 무차만발공양, 각 종 축하공연등 다양한 봉축 문화행사들을 부산 시내 일원에서 봉행한다. 봉축행사의 백미는 '봉축 연합대법회'와 '연등행진'이라고 할 수 있다. 종파를 초월하여 부처님이 이 땅에 오심을 찬탄하는 순수한 축하의 장이다.

 

 

 

 

봉축 연합 대법회가 끝나면 형형색색의 연등과 용, 코끼리, 봉황등 찬란한 장엄물을 앞세우고 부산역에서 구덕운동장, 광복동까지 연등행진이 시작되는데 더 없이 아름다운 행렬의 자태에 광복동까지의 연등행진 구간이 짧게만 느껴질 것이다. 행사에는 개막점등식, 부산연등문화제, 부산연등회의 봉축연합대회 연등행렬 등이 있다.

 

 

 

송상현광장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에 위치한 대한민국 최대의 도심 광장이다. 왜적의 임입에 결사 의지로 항전한 송상현 동래부사의 애국심을 기리는 곳이기도 하며 문화마당, 다이내믹부산마당, 역사마당 등 3개의 마당으로 조성되었다. 구덕운동장은 부산시 서구 대신동에 있는 종합경기장으로 메인스타디움을 비롯하여 야구장, 실내체욱관, 옥외수영장 등을 갖추고 있다.

 

 

 

5월 부산축제에는 해운대 모래축제가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에서 열린다. 친환경 소재인 모래로 즐기는 축제로 세계모래조각전, 미디어파사드, 물총왕굴, 퍼레이드, 프린지페스티벌, 모래미로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준비된다. 금정산성역사문화축제는 금성동 다목적 광장과 금정산성 동문 일원에서 열린다. 금정구의 문화예술행사로 역사와 예술 공연, 줄타기, 오케스트라공연, 청소년 장기자앙, 다양한 볼거리와 전통체험 9종, 병영체험13종, 문화체험 7종, 산성주막도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