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구실내빙상장, 대구 겨울 나들이 갈만한곳으로 대구 스케이트장

 

대구실내빙상장은 대구복합스포츠타운대구실내빙상장으로 대구 겨울 나들이 갈만한곳이다. 대구 겨울 나들이 갈만한곳인 대구실내빙상장은 대구 북구 고성동의 시민야구장 안쪽에 자리를 잡고 있다. 대구 스케이트장인 대구실내빙상장의 이용시간은 오전 10시 부터 오후 4시 50분까지로 요금은 13세이하와 65세 이상은  2,500원, 청소년 3,000원, 대인 3,500원이며 스케이트 대여료는 모두 3,000원이며 단체 할인 요금이 따로 책정되어 있다.

 

 

 

본인은 물론 다른 사람들까지 모든이들의 안전을 위해 스케이트장 시설이용 안전수칙을 지켜야 한다. 헬멧과 장갑은 의무적으로 착용하여하야 한다. 스케이트 타는 방향은 반드시 시계반대 방향으로 타야한다. 벽면에 표시된 화살표를 보고 타도록한다. 스케이트를 타다가 넘어지면 즉시 일어나야 다른 사람의 진로를 방해하지 않을 수 있으며 안전사고의 예방이 된다.

 

 

 

스케이트장내의 빙판위에는 신발을 신고 들어가면 안된다. 음료수 및 음식물을 가지고 들어갈 수 없으며 스케이트화를 신은채 고무판이 설치되지 않은 곳으로는 출입을 하지 않아야 한다. 스케이트장 건물 전체는 금연건물이며 자기와 남을 위해서라고 반드시 금연을 해야한다. 스케이트장 시설 이용 안전수칙을 다시 한번 읽어보도록 하고 들어가도록 한다.

 

 

 

안전장비 없이 안전요원의 지시에 불응하여 안전사고 발생시 모든 책임은 스케이트를 타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다고 한다. 안전요원의 지시에 따르고 반드시 안전장비를 착용하여야 한다. 스케이트를 탈때는 본인수준에 맞게 초보자는 천천히 타도록 하며 서로 주의의무를 다하여 타인에게 피해가 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대구 스케이트장인 대구실내빙상장의 편의시설이 여러가지가 있어 적절하게 이용할 수 있다. 유료 보관함, 신발보관함, 쉴수 있는 의자, 매점이 있으며 매점에는 건전지, 양말, 면장갑, 필름, 일회용티슈 등과 떡볶이, 돈까스, 우동, 김밥, 컴라면, 떡라면, 라면, 후랭크햄 등의 식사와 커비가 준비되어 있으며 셀프서비스 이다. 뜨거운 물을 사용하기에 화상을 입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다양한 과자류와 음료가 있다.

 

 

 

대구 스케이트장 이외에 대구 겨울 나들이 갈만한곳으로는 신천 대봉교 하류 생활체육광장의 대구 신천 스케이트장이 있다. 아이들과 신나게 썰매를 타고 연인과 혹은 친구와 손을 잡고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2022년 1월 30일까지 운영한다. 힐크레스트 눈썰매장에서 빙어, 군밤 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곳이다. 그외 얼라이브 아쿠아리움, 실내동물파크, 캐리공연, 대구어린이회관, 대구과학관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