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영덕해맞이축제, 영덕 여행코스에서 맞이하는 새해 해돋이축제

 

영덕해맞이축제는 새해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영덕 여행코스이다. 영덕 여행코스인 영덕해맞이축제는 해마다 12월 31일부터 다음해 1월 1일까지 영덕군 강구면 삼사해상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영덕해돋이축제인 이번 영덕 해맞이 경북대종 타종식 2020의 주제는 '오는 새해는 너와 나, 우리에게 꿈으로 가득하여라'로 개최된다. 상주~영덕간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편리해진 교통으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몰려올 것을 대비해서 주정차 질서지키기, 친절한 손님맞이, 깨끗한 환경조성하기 등을 실천하면서 불편해소와 깨끗한 이미지를 제공할려고 노력하고 있다.

 

 

영덕해맞이축제의 전야행사로는 출향인 및 지역민 축하공연, TBC 송년음악회, 경북대종 타종식에 오프닝 퍼퍼먼스, 입장 퍼레이드, 시군등 점등식, 달집태우기, 일출행사에 희망을 여는 대북공연, 소망풍선 날리기, 세시음식 나누기, 타종체험 등, 부대행사에 흰쥐 먹이찾기, 흰쥐띠 이벤트, 드론체험, 풍선아트, 캐리커처, 페이스 페인팅 등이 마련된다. 경자년 영덕해맞이 행사 및 2020년 도민화합 경북대종 타종식은 태풍 피해 등 다사다난 했던기해년을 보내고 생산과 번영을 의미하는 흰쥐띠 해인 경자년을 맞이하여 도민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경상북도와 23개 시군의 발전을 기원한다.

 

 

 

한편 상주-영덕 고속도로는 2009년 12월 부터 공사에 들어가 길이 107.6km 왕복 4차로롤 2조 7천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었다. 지역 기후를 감안하여 상주~안동 구간은 아스콘으로 포장하여 강설 시 눈이 잘 녹게 시공하였으며, 안동~영덕 구간은 콘크리트로 포장을 했다고 한다. 산악지대가 많아 터널과 교량이 전 구간의 40%를 차지하여 편하고 안전을 위하여 휴게소 6개소, 졸음쉼터 5개소가 설치되어 있다.

 

 

 

 

축제가 열리는 영덕군은 대한민국 경상북도 동해안에 있는 군으로 어업이 발달하여 특산물로 대게가 유명하다. 기타 복숭아, 송이, 물가자미, 황금은어 등의 특산물이 있으며 고래불, 장사, 대진 등의 해수욕장이 있다. 유원지로는 달산 옥계계곡, 지품 오천솔밭 등이 있으며 강구항, 삼사해상공원, 영덕어촌민속전시관, 영덕풍력발전단지, 영덕신재생에너지전시관, 신돌석장군유적지, 영해 괴시전통마을, 영덕향교 등이 있다.

 

 

영덕해맞이축제와 함께 영덕 여행코스도 함께 둘러보길 권하고 싶다. 주변 여행지는 삼사해상공원과 강구항에 인접해 있는 남호해수욕장, 영덕대게 판매가 활발이 진행되고 싱싱한 활어회가 상시 판매되고 있는 강구전통시장, 남정면 동해대로의 특산물판매장, 낚시꾼들이 많이 찾아오는 하저리해수욕장, 일출의 명소이며 장사상륙작전지로 위령탑이 있는 장사해수욕장, 영덕전통시장, 영덕풍력발전단지 등이 있다. 영덕의 다양한 축제도 가볼만한데 3월에는 영덕에서 가장 유명한 영덕대게축제가 펼쳐진다. 봄에는 복사꽃 큰잔치와 영덕물가미축제가 열리고 가을에는 영덕문화예술제가 진행된다.

 

 

영덕 9경의 영덕 해맞이공원은 청정해역이 펼쳐지며 야생화와 꽃나무가 자라며 산책로를 이루고 있다. 영덕 삼사해상공원에는 망향탑과 경북대종, 공연장과 폭포가 설치되어 있다. 영덕 도천숲은 400년 전 마을이 생길 때 조성되었으며 당집이 문화 민속을 알려주고 있다. 영덕 팔각산은 여덟개의 모가 난 바위봉우리가 연이어 있는 산이다. 영덕 사월의 복사꽃은 화개리의 복숭아 밭의 풍경, 영덕 죽도산, 영덕 괴시리저통마을, 영덕 고래불해수욕장은 병곡면의 6개 해안 마을을 배경으로 20리에 달하는 해수욕장이, 영덕 나옹왕사 사적비는 고려말 고승의 비 등이 있다.

 

 

영덕 9미에는 대게정식, 황금은어, 송이버섯전골, 미주구리회, 모듬회, 물회, 해물탕, 성게알비빔정식, 전통메밀묵 등이 맛을 자랑하고 있다. 영덕 9체에는 달맞이야간산행, 블루로드탐방, 나라골보리말체험, 어촌마을체험, 오천옹기체험, 스킨스쿠버체험, 황금은어잡이체험, 수상레저체험, 초경량비행체험 등이 있다. 영덕의 특산물에는 영덕대게, 복숭아, 송이버섯, 물가자미, 사과, 돌미역, 오징어, 해풍미, 타우링계란, 고사리, 칠보미, 배 등이 있으며 특산품으로 영덕게장, 영덕밥식해, 동충하초, 청어과메기, 천년초엑기스, 오천옹기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