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백아산눈썰매장, 여행지로 전남 화순 갈만한곳

 

 

백아산 눈썰매장은 국내 여행지로 전남 화순에 위치해있다. 전남 화순 갈만한곳인 백아산 눈썰매장은 겨울 방학을 맞이해 아이들과 다녀오기 좋은 국내 여행지이기도 하다. 백아산 눈썰매장이 있는 곳인 백아산 관광목장은 1996년 12월말에 개장하였으며 전국에서 세번째로 허가되었다. 7만2천평의 초지와 백아산 산세가 오우러진 목가풍의 목장으로 인근 백아산 자연휴양림, 화순온천과 함게 즐길 수 있는 자연관광지이다. 야영시설과 숙박시설도 갖추어져 있으며 백아산 한우를 맛볼 수 있는 관광목장으로 미식가들의 입맛을 당긴다. 백아산 눈썰매장을 비롯해 등산로, 산책로, 물놀이장 등이 있다.

 

 

 

전남 화순 갈만한곳인 백아산 눈썰매장은 전라남도 화순군 북면 노리기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유일하게 캐나다에서 수입된 안전하고 스릴있는 에어백 눈썰매와 썰매를 탄 채로 썰매를 이동시켜주는 리프트가 설치 운영되고 있는 눈썰매장이다.

 

 

 

백아산 눈썰매장은 길이 140m, 폭이 40m의 성인라인과 길이 100m, 폭 18m의 유아라인, 120평의 썰매장 조망이 가능한 휴게실, 200여 평의 썰매끌기 놀이터로 구성되어 있다.

 

 

 

에어백 눈썰매는 빠른 속도와 스릴을 유지하면서도 최적의 안정성을 보장해 준다. 국내 일반 튜브와 달리 속도는 1.5~2배 정도 빠르며 눈 위에서 넘어지지 않기에 썰매가 부딪힐 때 발생하는 사고를 예방해 준다. 썰매를 탄 채로 리프트로 이동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준다. 에어백 눈썰매는 가족단위로 이용하는데 적격이다 어린이를 안고 타는 것이 가능하며 가족 구성원이 손을잡고 다양한 모양으로 썰매를 타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만2세 이하의 유아와 임산부, 만 64세 이상의 성인의 썰매이용을 제한 하고 있으며 무료입장은 가능하나 썰매는 탈 수 없다고 한다. 3세에서 초등학생은 9,000원, 중학생이상은 10,000원이며 리프트 5회 이용권은 2,000원이다.

 

 

 

국내 2월 여행지로 설명한 백아산 눈썰매장 이외에도 화순 갈만한곳이 많이 있다. 전남 화순 가볼만한곳에는 화순온천, 백아산, 백아산 자연휴양림, 송단리복조리, 송단리 불미나리재배지구, 물염정, 물염적벽, 적벽, 이서, 은행나무, 철옹산성, 가수리, 짐대와 벅수, 한산사지 삼층석탑, 동복향교, 독살이 석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