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화천산천어축제 1월 여행지 추천 축제 (축제 취소 결정)

 

 

화천산천어축제는 1월 여행지 추천 축제로 강원도 화천에서 열린다. 1월 여행지 추천 장소인 화천산천어축제는 해마다 1월 하순경부터 2월 중순경까지 강원도 화천군 일원에서 펼쳐진다. 화천산천어축제에 앞서 선등거리에서는 12월 24일 축제서막을 알리는 점등식이 열리고 다음해 2월 중순경까지 이루어진다. 축제의 정식 명칭은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라고 이름을 부른다. 화천산천어축제의 메인 슬로건은 '얼지않은 인정, 녹지않는 추억'이다. 

 

 

화천산천어 축제의 산천어 체험에는 현장접수 얼음낚시, 예약접수 얼음낚시, 영유아 전용 얼음낚시, 외국인 전용 얼음낚시, 루어낚시, 맨손잡기, 산천어 밤낚시, 시범운영되는 실내낚시 등이 있다.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의 눈과 얼음 체험에는 눈썰매, 봅슬레이, 얼곰이성, 얼곰이성 미끄럼틀, 얼곰이성 눈조각, 세계얼음껄매 체험존, 산천어.얼곰이코스 하늘 가르기, 겨울스포츠존의 얼음축구. 아이스하키. 컬링. 좌식배드민턴 등, 맨손잡기장 눈조각, 얼곰이성 산타마을 우체국, 놀이기구 편파크, 피겨 스케이트, 빙판 버블슈트체험, 야간 얼음광장의 피켜. 얼음썰매, 화천 카트레일카 등

 

 

 

문화/이벤트에는 여는마당, 대한민국 창작썰매콘테스트, 겨울문화촌, 천사의날, 호국이와 포돌이의날, 화천 조경철 천문대 홍보관, 호국이 체험존, 산천어 캐릭터 인형 댄스 공연, 사랑의 소망달기, 다양한 복불복 경품 이벤트 등이 있다. 화천산천어축제를 찾아오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서 다양한 편의시설과 안전에 대한 시설을 마련하여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 대한민국이 가진 새로운 문화유산으로 세계 7대불가사의, 세계 4대 겨울축제라고 하는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

 

 

 

1월 여행지 추천 축제인 화천산천어축제 기간에는 먹러리와 살거리를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 산천어축제 지정식당이 있고 산천어식당, 향토주전부리장, 산천어구이터, 산천어회센터, 농특산물 판매장, 매점, 낚시점, 기념품 판매점, 산천어 거리음식 판매점, 바리별 커피전문점, 화천 축산구이터, 푸드트럭 등이 준비되어 있다. 선등거리페스티벌에는 선등거리, 선등거리 점등식, 차없는 거리, 선등거리 거리공연, 선등거리 이벤트, 하트터널 등이 있다.

 

 

시가지와 연계행사에는 세계최대실내얼음조각광장, 산천어 공방, 산천어커피박물관, 산천어시네마, 화천생태영상센터, 화천 개러리, 조경철 천문대, 해와달 라이브갤러리가 있으며 간동면의 바로파로 경울축제, 상서면의 사방거리 동동축제, 사내면의 동심산촌랜드가 펼쳐진다.

 

 

화천산천어축제 체험료는 산천어 체험관련 얼음낚시, 맨손잡기, 루어낚시에 중등생 이상 12,000원이며 우대자 8,000원, 초등학생 미만 무료이다. 산천어 실내났기는 나이제한이 없으며 1인 2마리이며 1시간에 10,000원이다.  산천어 밤낚시 체험은 중등생이상 일반참가자 12,000원, 우대자 8,000원, 초등학생 미만 무료이며 숙박영수증에 따라 밤낚시 이용권이 제공된다. 아쉽지만 2022년에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축제가 취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