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속초 여행코스 대표적인 가볼만한곳 설악산 관광코스, 권금성, 신흥사, 울산바위

 

속초 여행코스로 가장 유명한 곳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바로 설악산이다. 설악산 관광코스는 속초 여행코스에도 빠질 수 없음은 당연하다. 설악산 입구에는 작은 공원이 하나 있는데 이곳이 바로 설악산 소공원이다. 속초시 설악동에서 천불동계곡과 공룡능선으로 오를때 거쳐야 되는 곳이기도 하다. 입구에는 매표소가 있는 여기에서 왼쪽으로 가면 비룡폭포가 나오고 똑바로 가면 신흥사, 흔들바위를 만날 수 있다. 설악산 소공원에서는 2가지 길로 대청봉을 오를 수 있는데 하나는 천불동계곡 코스이고 또 다른 하나는 공룡능선 코스이다. 또한 설악산 소공원은 설악산 자연학습 탐방로의 출발지이고 하며 소공원에서 권금성까지 운행하는 케이블카도 있다.

 

 

# 설악산 권금성

 

 

대표적인 속초 여행코스인 설악산에 왔다면 권금성을 빼놓고 가서는 안된다. 신흥사 입구에서 남쪽으로 보이는 권금성은 해발 770m로 신흥사에서 약 3km 거리에 있다. 하늘로 우뚝 높이 솟은 권금성의 정상에 오르면 성터가 있는데 예전에는 높이가 4척이나 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지금 현재는 성터만 남아있어 예전의 거대했던 규모를 가늠해볼 뿐이다. 속초 여행코스인 권금산성에는 소공원에서 케이블카를 타면 10분만에 도착할 수 있다. 권금성에 올라서 설악을 둘러봐야 설악산을 구경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연중 탐방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속초 여행코스이다.

 

 

# 설악산 신흥사

 

 

다음 속초 여행코스로는 설악산의 신흥사가 있다. 신흥사는 신라 진덕여왕 6년인 652년 자장율사가 창건했다고 전해진다. 처음 창건했을 당시에는 향성사라고 하였다. 이후 소실과 중건을 반복하면서 절의 이름을 지금의 신흥사로 바뀌었다. 속초 여행코스인 이곳 설악산 신흥사에는 여러가서 보물과 문화재가 보존되어 있는데 보물 443호인 향성사지 3층 석탐과 지방문화재인 신흥사 극락보전 등 많은 문화재를 볼 수 있는 속초 여행코스이다.

 

# 설악산 울산바위

 

 

 

 

설악산 소공원에서 신흥사 옆으로 나있는 길을 따라 흔들바위를 지나면 울산바위로 오를 수 있다. 속초 여행코스인 설악산 울산바위는 멋진 암괴가 있는 것으로 유명한 곳이다. 이곳은 둘레가 4km에 이르는 거대한 여섯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정상에는 항아리 모양의 다섯개의 구멍이 있다. 설악산 소공원에서 흔들바위를 지나 계조암을 거쳐 울산바위까지 가는 거리는 약 3.8km이며 편도로 2시간정도가 걸린다. 정상까지는 계단이 만들어져 있으며 정상에 오르면 대청봉을 볼 수 있으며 외설악도 볼 수 있다.

 

# 척산온천지구

 

 

 

속초 여행코스를 둘러보고 마지막으로 여행의 피로를 풀기 위해 꼭 들려야되는 곳이 있다. 바로 척산온천지구이다. 설악동에서 미시령에 이르는 길목에 위치한 노학동 척산온천지구는 알카리성 단순천 두 곳이 온천지구를 형성하고 있는 곳이다. 이곳의 온천은 아무 맛이나 냄새가 없으며 옅은 푸른빛을 띄고 있는 물빛이 특이하다. 온천에는 불소와 라듐등이 함유된 알카리성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신경통이나 위장병, 눈병, 피부병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설악동까지는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산행을 끝내고 피로를 풀기에는 안성맞춤인 곳이다.

 

속초 여행코스로

설악산에서 가볼만한곳을

이곳저곳 살펴보았다

속초시에서 추천하고 있는

속초 여행코스이기도 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