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원푸드박람회, 강원도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가을 먹거리축제

 

 

 

제9회 강원푸드박람회는 가을 먹거리축제로 강원도 음식을 주제로 펼쳐지는 박람회이다. 강원푸드박람회는 2021년 11월 4일부터 2021년 11월 7일까지 4일간 열린다. 가을 먹거리축제인 강원푸드박람회는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강원푸드박람회 조직위원회 주최로 찾아가는 강원도 농축산물대전! "지금 강원도를 쇼핑하세요!"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강원도 지역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보다 폭넓은 마케팅을 펼쳐 저비용으로 고효율적이 최고의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강원도내 참가업체와 참관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박람회이다.

 

 

 

강원도와 도내 18개 시군의 우수 농축산물을 소개할 수 있는 홍보의 장을 마련하여 서울 및 수도권에 알림 안전먹거리 전시행사를 지역 관광과 연결해 농가소득을 높이는 장을 마련하여 기회 제공 참가업체 판로개척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해 바이어상담회 등 다양한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박람회 행사구성에는 동시행사로 강원도 귀농귀촌정보관이 운영되며 여기에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강원도에 대한 이해 등 농촌정착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익한 특강을 진행한다. 강원도 귀농귀촌 정보 제공과 함께 강원도 귀농귀촌 상당을 한다.

 

 

 

행사구성을 살펴보면 강원도 방방곡곡 홍보관에는 강원도와 도내 18개 시군의 관광지, 축제, 다양한 산업분야 등을 한 자리에 구성하여 강원도 홍보관, 강원도 18개 시군 홍보관, 강원도 다양한 산업분야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원도 향토 전통식품 홍보관에는 강원도와 도내 18개 시군의 대표 향토 전통식품 등 품목별 식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농산물은 강원도에서 생산 재배된 청정 농산물로 구성하여 쌀, 곡물, 채소, 과일, 농산 가공품 등이 있고 수산물은 동해 청정바다에서 생산 재배된 청정 수산물로 구성하여 어류, 조개류, 갑각류, 해조류, 수산 가공품 등이 있다.

 

강원도 식품 홍보관에는 농산물에는 강원도에서 생산 재배된 청정 농산물로 쌀, 곡물, 채소, 과일, 농산 가공품 등, 수산물에 동해 청정바다에서 생산 재배된 청정 수산물로 어류, 조개류, 갑각류, 해조류, 수산 가공품 등, 축산물에 도내 축산 농가 및 축산업체의 품질보증 우수 축산물로 한우, 돈육, 햄 소시지 등, 가공류 유제품은 도내 특산물을 이용한 가공제품 및 신선 유제품으로 닭, 달걀, 우유, 치즈, 건강기능식품 등, 발효식품에 젓갈, 장류, 장아찌류 등, 주류 음료에 막걸리, 소주, 맥주, 과실주, 발효주 등, 조미료에 식품 첨가물, 감미료, 향신료, 양념류 등, 제과 제빵에 빵, 과자류, 한고, 떡 등

 

 

 

 

 

축산물로는 도내 축산 농가 및 축산업체의 품질보증 우수 축산물로 구성하여 한우, 돈육, 햄, 소시지 등의 축산 가동품 등이 있다. 가공류와 유제품은 도내 특산물을 이용한 가공제품 및 신선유제품으로 구성하여 닭, 계란, 우유, 치즈, 건강기능식품등이 있다. 발효식품으로는 도내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건강 발효식품으로 구성하여 젓갈, 장류, 장아찌류 등의 절임식품과 김치 등이 있다.

 

 

 

주류와 음료는 도내 특색이 반영된 특화 주류로 구성하여 막걸리, 소주, 맥주, 과실주, 발효주 등이 있으며 조미료는 도내 측산물을 이용한 가공 조미료로 구성하여 식품 첨가물, 감미료, 향신료, 양념류 등이 있고 제과 제빵에는 도내 특산물을 이용한 제과 제빵 제품으로 구성하여 빵, 과자류, 한과, 떡, 제빵원부자재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