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세계한상대회, 제주도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비즈니스의 향연

 

 

세계한상대회는 2016년 9월 27일부터 2016년 9월 29일까지 3일간 펼쳐진다. 세계한상대회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아름다운 섬 제주에서 개최되며 제주는 탄소 없는 섬을 목표로 전기차와 신재생에너지 등 경제산업구조를 미래에너지 중심으로 재 탄생하고 있다. 세계한상대회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224의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재외동포재단이 주최하고 재외동포재단, 체주특별자치도, 매일경제 MBN의 주관으로 열린다.

 

 

세계한상대회는 2002년 1차 대회를 시작으로 세계 각지의 재외동포 경제인들과 국내 기업인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하여 상생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민족의 국제 경쟁력을 높여나가기 위해 마련된 국제 비즈니스 컨벤션이다.

 

 

2016년의 제15차 세계한상대회에서는 경제 트렌드를 반영한 미래 신 성장 동력 및 신기술 산업 등의 육성 비전을 제시하고 한상네트워크 고도화를 위한 밍글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신설된다.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국재청년 해외진풀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며 국내 소외계층 대상 장학사업 지원 등 모국 경제발전에 기여하는 대회가 될 것이다.

 

 

 

세계한상대회 행사내용에는 지역별, 산업결 시장 현황과 진출 전략 등을 고유하는 비즈니스 네트워킹 세미나, 새회식 및 오찬과 만찬의 문화행사, 해외인턴 채용 프로그램 한상 & 청년, Go Together!, 내외동포 경제인 상호간 실질적 비즈니스 활동을 촉진시키는 기업전시회, 해외 및 한상 바이어들과 기업간 인적 교류의 기회인 일대일 비즈니스미팅 등이 있다.

 

 

밍글링 프로그램은 한상대회 참여하는 지역별 참가자들이 다른 지역 참가자들과 어울리며 비즈니스와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9월 28일 17:00~18:00에 2층 회의실에서 참가자 600여명이 각 지역별 통합 룸 구성으로 룸 별 선착순 20명에게 자기 PR 시간을 제공하고 통합 룸 및 로비 내 네트워킹 공간에서 명함 교환 등 친목을 교류하는 행사이다. 

 

 

한상&청년, Go Together!는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들과 한상기업인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오디션과 멘토링 등을 통해 그로벌 인재를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9월 29일에는 제주국제컨벤션센터 탐라홀A, 10월 4일에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사례발표, 특강, 300초 스피치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