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골댄스페스타는 2024년 6월 16일 용두산공원에서 부산광역시 중구 주최로 펼쳐진다. 2024 용골 댄스 페스타는 부산의 중심 중구의 자원과 스토리를 활용하여 진행되는 행사이다. 춤을 좋아하고 즐기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댄스 페스티벌로 경연 대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며 참가자와 관람객 모두가 춤으로 하나 되어 볼 수 있다.
메인 프로그램인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는 과거 비보잉의 성지 용두산공원에서 그때 그 당시의 뜨거운 분위기를 재현해 볼 수 있는 댄스 경연대회이다. 부대행사인 댄스 문화 엑스포는 댄스 동아리와 학원을 소개하고자 하는 사람들과 다양한 댄싱 커뮤니티를 통해 댄스를 시작하고 싶은 사람들이 하나가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벤트 프로그램은 관람객 누구나 참가 가능한 랜덤 플레이댄스를 통해 함께 방문한 친구, 연인, 가족들과 몸과 마음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용두산공원은 부산 중구 용두산길 37-55에 자리하고 있으며, 노랫말에 많이 들어 있는 추억의 명소로 부산의 3대 명산 중 하나이며 과거에는 울창한 소나무 사이로 바다가 보였다 하여 송현산이라 하였다가 산세가 흡사 용 모양으로 일본에서 건너오는 왜국들을 삼켜버릴 기상이라 하여 용두산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부산탑 전망대, 이충무공 동상, 백산 안희재 선생 동상, 종각, 꽃시계, 용 모양 조각상 등이 있고 남포동에서 공원까지 이어지는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되어 있다.
부산 타워는 부산광역시 중구 용두산길 37-55 광복동 2가 1-2에 자리하고 있는 관광용 탑이다. 부산 타워는 건립 당시 동양 최대의 관광탑으로 1975년 7월 30일에 서울의 남산 타워가 완공되기까지 지위를 이어갔다 .건립 당시 부산 타워를 포함하여 3층의 락각정이 같이 건립되어 용두산 공원이 새롭게 단장되었다. 2012년 6월 1일에 정상에 등대를 설치하여 국ㄴ내 최고 높이의 등대이자 최초의 관광용 등대를 운영하고 있다. 부산타워 및 팔각정은 44년 만에 리모델링을 통해 재단장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용골댄스페스타
축제기간 : 2024. 06. 16. (일)
장소 : 용두산공원
주최 : 부산광역시 중구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