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섬여행으로 영종도와 영흥도, 석모도를 만나보자. 인천 섬여행으로 만나볼 인천 영종도는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동에 속한 섬으로 2001년 인천국제공항 건설에 따른 부지확장공사로 인해 넓어졌다. 서쪽과 서남쪽으로 신도 ,시도 ,삼목도,용유도, 무의도와 마주하며 삼목도 ,용유도와는 연륙도로 이어져 있다. 인천국제공항이 개항되어 영종도와 수도권을 연결하는 공항전용 고속도로가 뚫려 있다.
영흥도는 인천 웅진군 영흥면 영흥로 294에 자리하고 있으며, 인천항에서 남쪽으로 26㎞ 해상에 위치하고 있다. 1270년 배중손이 이끄는 삼별초가 강화도에서 진도로 근거지를 옮기면서 영흥도를 기지로 삼아 70여 일 동안 항몽전을 벌였으며 6.25전쟁 대에는 인천상륙작전의 전초기지로 활용되었다.
석모도는 인천 강화군 삼산면 석모리 산 154-1에 자리하고 있으며 강화도 화도 외포항에서 서쪽으로 1.5㎞ 해상에 위치한다. 넓은 간석지를 이용한 굴양식이 활발하며 삼량염전에서 소금을 생산한다. 섬 중앙부의 낙가산 기슭에 자리잡은 보문사에는 보문사 석실과 마애석불좌상, 향나무 등이 있고 민머루해수욕장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