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고창 가볼만한곳으로 보리밭의 싱그러움과 푸르름이 있는 여행코스

 

고창 가볼만한곳을 대표하는 고창 청보리밭 축제는 2020년 4월 18일부터 5월 10일까지 개최될 예정이었지만 아쉽게도 취소되었다. 당초 여의도 면적의 5배 가까운 면적에 유채꽃을 조성할 계획이었다고 한다. 고창 여행코스인 고창 청보리밭축제는 점점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데 보리가 건강식품으로 귀하게 대접을 받는 시대가 되어 웰빙 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된다. 보리밭의 싱그러움과 푸르르름이 아름답게 우리에게 다가온다. 축제는 고창군 공음면 학원 관광농장 일원에서 열린다. 풍성한 보리밭과 함께 탁 트인 들판의 청보리를 보면서 봄의 향기를 듬뿍 맛 보자. 고창청보리밭축제의 이모저모를 알아보자.

 

#고창 청보리밭축제

 

 

보리가 건강식품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쌀보다 더 귀하게 대접을 받는 시대가 되었다. 고창 지역주민들이 힘으 합쳐 더 아름답고 더 풍성한 보리밭을 만들어 가면서 고창의 옛 이름인 모양현의 모는 보리를 뚯하고 양은 태양을 의미한다고 한다. 보리의 고장에서 청보리가 완연해지는 4월 중순부터 5월 중순까지 고창 청보리밭축제가 열리며 주민의 단합과 관광객의 즐거움을 주는 축제이다.

 

고창 청보리밭축제

☞제12회 고창청보리밭축제

 

#축제 행사 안내

 

 

기념식 축하 공연으로 난타-두드림의 공연이 있으며 식후 공연으로 신나는 예술버스 4팀 공연이 이어진다. 부대행사로 백로다회의 차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주말문화행사로는 청보리극장에서 청보리밭 도깨비이야기길 이라는 주제로 메인테마를 인형극장에서 진행하였고 가족의 달 5월에는 체험행사로 관광객 어울마당과 추억의 게임속으로 등을 진행하였다.

 

☞고창-답사여행의 길잡이

☞청보리-요리백과

 

 

 

#체험학습행사

 

 

보릿골 체험마당에서 보리새싹 비누만들기와 보리새싹 염색 등 8개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관광객 어울마당에서 전통놀이 및 추억의 게임 등을 진행하며 청보리밭 관광 꽃마차를 운행한다. 청보리밭 동산에서 영화와 드라마 속 촬영장소를 찾아라라는 주제로 만남의 장소, 웰컴투 동막골, 도마뱀, 식객, 각시탈등 5개소를 찾아보도록하고 소정의 상품도 제공했다.

 

☞웰컴투 동막골-네이버영화

☞식객-네이버영화

 

#상설전시및 연계행사

 

 

보리밭 속 테마길과 테마마당을 조성, 보리 홍보 전시관에서 보리관련 식재료의 효능과 효과를 전시 홍보, 이야기 속 보리밭 사잇길 걷기에서 스템프랠리 행사와 연계하면서 전망대, 잉어못, 호랑이왕재밭, 윗길 전망대, 백민기념관, 도깨비숲 등을 찾아보도록 마련하였다. 백민기념관의 1층의 진의종 전 국무총리 유품전시와 2층의 이학 여사의 전통자수 작품전시가 있었고 청보리 방송국이 운영되었으며 전통놀이 체험으로 널뛰기, 외줄타기, 투호, 고리던지기, 굴렁쇠 굴리기가 마련된다.

 

☞진의종-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전통자수-EBS

 

#스마트 어플리케이션 스탬프랠리

 

 

스마트 어플리케이션 스탬프렐리에 참여해 스탬프를 모두 찍어보는것도 재미있을 것이다. 이 밖에도 청보리밭의 스토리렐링을 테마로 열린 메인무대에서 인형극 관람, 인형극 메인 캐릭터와 사진찍기, 인형극 속의 이야기를 따라 보리밭 사잇길 걷기, 보릿골 12가지 소원마당을 시작으로 이야기 속 장소와 캐릭터를 따라 걸으며 스마트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스탬프 찍기 등이 있다.

 

☞어플리케이션-위키백과

☞랠리-두산백과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