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슬로베니아의 브레드 호수를 찾아보자

 

슬로베니아는 유럽의 중부이자 발칸반도 북서부에 있는 나라로서 1918년 12월 다민족국가인 세르비아-크로차티아-슬로베니아 왕국의 일원이 되었고, 제2차 세계대전 후 유고슬라비아 사회주의연방의 하나가 되었지만 1991년 유고슬라비아연방의 해체와 함께 내전을 거쳐 독립하였다. 북쪽에 오스트리아. 동쪽에 헝가리와 크로아티아, 서쪽에 이탈리아가 있다.

 

블레드 호수는 슬로베니아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로 산으로 둘러 싸인 빙하호로 한 가운데에는 블레드 섬이 있으며 15세기에 지어진 성모 마리아 교회가 있다. 내부에는 종을 울리면 소원을 들어준다는 소원의 종이 있다. 블레드 호수와 인근의 트리글라브 국립 공원에서 트레킹과 하이킹을 즐기려는 관광객들이 이 마을을 거쳐 가기도 한다. 

 

포스토이나는 슬로베니아 남서쪽의 도시로 피브카강 북쪽 끝자락에 자리잡고 있으며 편리한 교통과 슬로베니아 류블랴나, 이탈리아의 트리에스테, 크로아티아의 리예카 간의 전략적인 요지로 오랫동안 노트라니스카 지역의 주도였다. 포스토이나 동굴에서는 구석기 시대의 정착민들의 많은 유물들이 발견되고 있어 오래 전부터 사람들이 정착했음을 알려준다

 

류블랴나는 슬로베니아의 수도로 가장 큰 도시이다. 로마의 도시 에모나가 있었던 곳이다. 류블랴니차강에 놓인 다리 중 용의 다리가 가장 유명하다. 1901년 다리 네귀퉁이 대좌에 도시의 상징인 용 동상을 장식해 놓았다. 1991년 슬로베니아가 독립하면서 신생 국가의 수도가 되었다. 2015년 세계에서 자전거 친화적인 도시 13위에 올랐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