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아산 가볼만한곳 성당부터 온천까지 여행코스 추천

아산시는 충청도 지방의

전형적인 양반촌과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얼을 살필 수 있는 곳이다

아산 가볼만한곳을 살펴보자

 

가장 먼저 살펴볼 아산 가볼만한곳은 바로 외암리 민속마을이다. 이곳은 500년전의 충청도 양반촌 형태를 그대로 보여 주고 있고 마을에 옛 모습을 많이 가지고 있어 마치 조선시대로 돌아온 듯한 착각이 든다. 논 밭과 골목길, 세월을 함께한 오래된 돌담, 70간 기와집이 어울러진 외암리 민속마을은 아산 가볼만한곳 중 우리 조상들의 모습을 알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해 주고 있다. 연못과 정원의 나무들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 옛 선현의 자연 사랑을 알 수 이는 기회도 될 것이다.

 

# 외암리 민속마을

 

  

다음으로 살펴볼 아산 가볼만한곳은 우리 조상들의 생활 모습을 볼 수 있는 전국 최대 규모의 박물관인 온양 민속박물관이다. 아산 가볼만한곳 중 우리 조상들의 생활상이나 각종 기구, 민속 공예, 민간 신앙 및 세시 풍속, 민화와 불교 그림등 다양한 볼거리를 갖추고 있는 곳이 바로 온양민속박물관이다. 이곳에는 특히 조선시대 양반의 일생을 그림으로 볼 수 있는 평생도도 있다. 또 각 지방의 음식 문화를 지역별로 상차림을 해 놓아 보는 것만으로도 군침을 돌게 한다. 지역별로 다양한 탈 전시도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여기에 더해서 주변을 돌아보면 야외 공원에는 연못과 정자, 물레방아, 연자방아, 너와집, 초가집 쉼터, 문무석과 돌 조각품이 우리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한다.

 

# 온양민속박물관

 

 

가볼곳이 많은 아산이지만 특히 아산 가볼만한곳 중 역사적인 여행코스를 찾는다면 이곳 아산 현충사를 들 수 있다. 이곳 현충사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영정을 모신 곳이다. 유물관에는 국보 제76호인 난중일기가 있으며 보불 제 326호인 장검 등이 전시되어 있다. 이곳에서는 매년 충무공 탄신일인 4월 28일을 중심으로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가 열린다. 전야제로는 불꽃놀이와 충무공 전술비 연날리기 대회, 아산 줄다리기, 무과 시험 재현, 전통 민속 행사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은 곳이다.

 

# 충무공을 모신 곳 '현충사'

 

  

아산의 세계 꽃 식물원은 이름 그대로 세계 각국의 꽃들이 연중 피고 지는 다양한 테마의 꽃 축제가 열린다. 유리 온실 안에는 1000만송이의 꽃들이 우리들을 반긴다. 볼거리와 향기가 가득한 이곳은 아산 가볼만한곳 중 백미라고 할 수 있겠다. 이곳에는 환경 친화적 식물로 꾸민 에코플랜트 정원도 있고 소곤 소곤 이야기 쉼터도 마련되어 있어 관람하는데 편안함을 제공한다. 시골 마당과 같이 자연과 더불어 이루어진 이곳 식물원을 마음껏 가슴에 안고 집으로 돌아간다면 이곳의 아름다음과 청정함이 머리에 깊이 세겨져 다시 한번 오고 싶어지는 곳이다.

 

# 세계 꽃 식물원

 

  

1895년 드비즈 신부가 짓기 시작한 성당이 1921년에 완공되었다. 이곳은 바로 충남최초의 성당인 공세리성당이다. 아산 가볼만한곳 중 하나인 이곳 공세리성당은 카톨릭 신자가 아니어도 아담한 언덕 위의 붉은 벽돌조 근대풍 성당과 성당박물관, 그리고 2백에서 3백년은 넘은 듯한 거목이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드라마 '에덴의 동쪽'뿐만 아니라 많은 영화의 명장면으로 소개 되기도 했다. 성당 박물관에서는 한국 천주교의 역사를 볼 수 있다.

 

# 충남최초 성당 공세리성당

 

  

아산 가볼만한곳을 다 돌아보고 난뒤에는 온천욕으로 여행의 마무리를 할 것을 권하고 싶다. 온양 온천을 비롯해 주변에는 아산온천, 도고온천 등 유명한 온천이 있다. 가장 오랜 온천인 온양온천은 수온이 섭시58도이며, 유황온천인 도고온천은 섭시25도의 냉광천으로 물을 가열해 사용한다. 아산온천은 중수산나트륨을 함유한 알칼리성 온천으로 주변의 삼림욕을 함께 할 수 있다. 아산 온천 단지 안의 아산스파비스는 온천수를 이용한 다양한 물놀이 시설과 동국탕, 가족탕, 연인타, 슬라이드등 많은 이들을 즐겁게 해줄 것이다.

 

# 여행의 마무리는 온천으로..

 

  

아산 가볼만한곳으로는

외암리 민속마을과 현충사

세계 꽃 식물원과 공세리성당

여행을 마무리할 온천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