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고양국제꽃박람회 2020 국내 최대 규모의 꽃축제

 

 

고양국제꽃박람회는 2020년 4월 24일부터 2020년 5월 10일까지 일산 호수공원, 원당 화훼단지 일원에서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주최로 펼쳐진다.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예매권은 8,000원이며, 현장권은 성인 12,000원, 소인, 경로, 우대는 8,000원이다. 고양은 평화를 꿈꾸며 예술로 피어난 꽃들이 함께하는 곳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꽃축제이자 대한민국 유일의 화훼전문박람회인 고양국제꽃박람회를 개최된다. 2020년 14회째를 맞는 이번 꽃박람회에서는 30개국이 참가하여 최신 화훼 트렌드를 제시하고 각 국의 대표 화훼류와 이색 식물을 선보인다.

 

 

화훼예술의 극치를 만날 수 있는 실내 정원, 다채로운 야외 테마정원, 풍성한 문화공연 프로그램, 저렴한 화훼 직판장 등이 운영된다. 화훼특구로 지정된 원당 화훼단지에서는 세미나, 품평회, 신품종 전시 등이 펼쳐지고, 다양한 꽃 재배현장을 직접 견학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실내전시에 화훼디자인장식, 세계화예작가초청전, 국가관, 이색식물전시관, 국내외 기관 업체관, 야외정원에 야외 테마정원, 시민 가든쇼, 원당화훼단지에 화훼 신품종 전시, 세미나, 품평회, 화훼농가 견학, 화훼 체험 프로그램 등, 분화, 다육, 분재 등 화훼 농가가 직접 재배하여 판매하고 있다.

 

 

일산호수공원은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동양 최대의 인공호수로 물과 나무 등 자연적 요소를 도입하여 도시인들이 접하기 힘든 자연생태게를 재현한 환경공원으로 1996년 5월 4일에 개장하였다. 100여 종의 야생화와 20만여 그루의 수목, 잔디광장, 수변광장, 인공섬, 약초섬, 자연학습원, 팔각정, 야외무대, 보트장, 자전거 전용도로, 야외 식물원, 어린이 놀이터, 인공폭포, 광장, 다목적 운동장, 조류사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호수 중간에 떠 있는 달맞이섬을 경계로 북쪽은 자연의 호수 그대로의 모습으로 남쪽은 인공호로 여러 미관 광장과 분수 등, 월파정이 있다.

 

 

원마운트워터파크는 고양시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300, 대화동 2606에 자리하고 있으며, 실내외를 넘나드는 짜릿산 슬라이드와 파도풀, 유수 풀 아쿠아 플레이 등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기는 다양한 놀이가 가득한 곳으로 모험심을 자극하는 어트랙션 시설로 높은 하늘과 호수를 바라보는 탁트인 전망의 휴식 공간이다. 원마운트에는 언제나 새로운 재미가 있는 워터파크, 사계절 내내 겨울왕국인 스노우파크, 축제와 함께하는 스트릿형 쇼핑몰, 차별화된 품격이 잇는 스포츠클럽이 자리하고 있다.

 

 

행주산성은 고양시 덕양구 행주내동 산 26-1에 자리하고 있으며 흙을 이용해 쌓은 산성이다. 임진왜란 때 권율 장군과 선조들이 왜군을 상대로 싸워 크게 이겼던 행주 대첩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행주산성은 남쪽으로는 한강이 흐르고 동남쪽으로는 창릉천이 산성을 에워싸고 돌아, 방어하기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 행주대첩비와 권율 장군의 사당인 충장사가 있다. 행주 대첩 기념관에는 임진왜란 당시 왜군을 격파해 나라를 위기에서 벗어나게 하는 데 큰 공을 세운 권율 장군의 행주 대첩을 기념하기 위한 곳으로 3폭의 기록화가 있으며 총통기를 비롯한 무기류 30여 점이 전시되어 있다.

 

 

원당종마목장은 고양시 덕양구 서삼릉길 233-112 원당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드라마 촬영지로 자주 이용되면서 일반에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위험시설이 많아 개방지역을 제한하고 있으며 내부에는 특별한 볼거리보다는 말이 방목되어 있는 목가적인 풍경을 산챌하면서 즐길 수 있다. 종마목장은 시민공원이 아닌 기수후보생 및 마필관계자를 교육시키는 업무공간으로 음주, 취사, 고성방가 ,공놀이, 텐트설치 등을 삼가해야하며 먹고 남은 음식물, 쓰레기 등은 가져가야 한다.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고양시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282, 대화동 2606-1의 2,000톤 규모의 초대형 메인수조와 바다, 정글 속 동물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배우며 학습하는 더 아쿠아, 듣고 즐기는 오션아레나, 체험하고 느껴보는 정글 & 스카이팜이 있으며 이 밖에도 월드스타와의 특별한 만남이 준비된 밀랍인형 전시관인 얼라이브스타, 상상력을 키워주는 블록놀이터인 체험형 블록 전시관인 브릭플라넷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아메리칸너구리 라쿤, 흠볼트펭귄, 아프리카펭귄, 바다코끼리, 참물범, 블루탱, 보름달물해파리, 말리원양해파리, 포테이토 그루퍼, 피라니아, 피라루크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