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산정호수 썰매축제 2023 물 위를 걸어보세요

 

 

산정호수 썰매축제는 해마다 1월과 2월 초순경까지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 411번길 104의 산정호수 호수 위에서 마을기업 산정호수마을회 주최로 펼쳐진다. 마을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로 마을 주민들의 마을과 정성을 담아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드리고 있다. 산정호수만의 독특한 겨울놀이로 추억의 얼음썰매, 스케이트 얼음위에서 타는 빙상자전거, 얼음기차 오리타요, 스릴 만점 스노우바이크 등 체험을 준비하고 있다.

 

 

산정호수 썰매축제에는 먹거리촌에서 추억의 분식류 등 산정호수 식재료를 활용하여 만든 맛있는 향토음식이 마련된다.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썰매축제에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찾아가 산정호수의 풍경도 감상하고 썰매축제에 체험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자. 상설프로그램에 스케이트, 얼음썰매, 빙상자전거, 세발자전거, 세발자전거+대야썰매, 세발자전거 +펭귄썰매, 로맨스자전거, 오리타요 ,얼음바이크, 부대행사에 멀거리촌 운영, 농특산물 전시판매장 운영 등이 마련된다.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는 포천시 영북면 비둘기낭길 208, 대회산리 377에 자리하고 있으며, 포천 한탕강 협곡으로 단절된 생태경관단지와 테마파크 등을 연결하는 이색적인 형태의 보도교로 길이 200m로 성인 1,500명이 동시에 지나갈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다. 한탄강 협곡을 지상 50m로 조망할 수 있다. 포천 한탄강의 주상절리 및 비경을 구경할 수 있는 주요 산책 코스로 하늘다리에서 시작하여 북쪽 방향으로 멍우리 협곡을 따라 하늘다리로 돌아오는 6km 구간은 한탄강을 바라보며 걷다가 포천 한탄강 아래로 내려가 징검다리를 건널 수 있다.

 

 

포천 반월성은 포천시 군내면 구읍리에 있는 삼국시대의 성터, 궁예가 축성한 것으로 전해지며 일부 허물어진 석축 300m만 남아 있다. 청성산 능선을 따라 성벽을 쌓아서 만든 테뫼식 반월형 산성 터이며 북고남저, 서고동저의 구조이고 전체 길이는 1,080m이다. 자연지세를 이용하여 정상에는 지름 300m 정도의 공지가 있고 그 상부에 200여 평의 분지가 있다. 고성, 산성, 반월산성, 청성 등의 기록이 남아있으며 경기도에 있는 사적지 중 유일하게 삼국시대에 조성된 것이다. 문지 2개소, 치성 4개소, 건물지 6개소, 우물지, 수구지, 장대지, 망대지 2개소가 발굴되었다.

 

허브 아일랜드 불빛 동화 축제는 해마다 11월부터 다음해 4월까지 포천 허브아일랜드에서 펼쳐진다. 잃어버린 동심을 만날 수 있는 시간! 매일 밤 어둠이 찾아오면 시작된다. 작은 별빛들이 만들어내는 동화 같은 세상은 누구에게나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며 누구나 불빛 세상의 주인공으로 만들어 준다. 아름다운 불빛 야경이 마련되어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는 매일 밤 우리를 동화 속 세상으로 들어가게 만든다. 불빛들의 네버엔딩스토리를 만나보자. 산타마을, 핀란드산타하우스, 만들기 체험장, 베네치아 가면, 베네치아 공연장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포천 아트밸리는 포천시 신북면 아트밸리로 234, 기지리 282에 자리하고 있으며, 화강암을 파고 들어산 웅덩이에 빗물과 샘물이 유입되어 생겨난 천주호는 주변의 직벽과 함께 이국적 풍경이 펼쳐진다. 천문과학관과 교육전시센터에서는 교육과 예술이 함께하는 공간으로 가족 단위로 우주의 신비를 몸으로 느끼고 매년 색다른 전시물과 창작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인기가 높은 곳이다. 조각공원에서는 많은 조각작품을 통해 예술적 감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공휴일과 주말에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진다.

 

 

포천어메이징파크는 포천시 신북면 탑산로 860에 자리하고 있으며, 모든 기구물들이 직접 체험 형식으로 제작되어 유아부터 어른까지 기구에 대한 기초 지식 습득은 물론 공학 기구와 밀접한 유대감을 조성해 과학과 사람, 자연과 사람이 만나는 고리 역할을 한다. 제1어메이징파크 내에 전시되어 있는 공학 기구들은 200여종이며, 총 길이 300m의 나무속 하늘길인 히든브릿지는 자연속에서 도전, 모험, 열정 등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서스펜션 부릿지, 자이언트파우틴은 대형 기어와 분수의 조화, 다양한 과학원리를 알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