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대공원 벚꽃축제 4월에 만나는 핑크빛 사랑의 거리

 

서울대공원 벚꽃축제는 해마다 4월에 15일간 경기도 과천시 대공원광장로 102의 서울대공원에서 서울대공원 주최로 펼쳐진다. 호수둘레길 따라 핀 새하얀 왕벚꽃과 동물원에 피는 핑크빛 겹법꽃으로 수놓은 길을 따라 거닐며 사랑을 나누며 사랑을 확인해보자. 벚꽃만큼 사랑할 수 있는 봄이 왔다. 왕벚꽃 만개일은 4월 10일 전후, 겹벚꽃의 만개일은 4월 20일 전후가 될 것이다라고 예보하고 있다. 

 

서울대공원 벚꽃축제의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축제 기간 중 토요일과 일요일의 12시에서 17시까지 벚꽃 책갈피 만들기, 벚꽃 엽서 만들기, 벚꽃 페이스페인팅, 폭죽 만들기 등이 있다. 전시 프로그램은 축제 기간에 상설 전시되며, 로맨틱 포토존은 벚꽃을 배경으로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상설 포토전을 마련하고 있다. 야간 벚꽃길은 야간 조명을 따라 걷는 밤이 아름다운 길로 19시부터 22시까지 점등이 된다. 공연프로그램은 축제 기간 중 토요일과 일요일에 14시부터 17시까지 펼쳐진다. 벚꽃 버스킹은 시민 공연자와 함께 부르는 봄, 벚꽃, 사랑노래 등이 연주된다.

 

로맨틱 포토존은 멈추면 보이는 로맨틱 포토존으로 벚꽃과 함께 추억의 사진을 남겨보자. 호수 둘레길은 분수대광장, 유스트림 입구, 미리내다리, 관리사무소에서, 동물원 겹벚꽃길은 동물원 내 겹벚꽃 길 구간에 축제기간 동안에는 상설전시로 운영된다. 야간 벚꽃길은 달빛과 조명에 빛나는 아름다운 야간 벚꽃길 걷기로 야간이라 더 화려하고 로맨틱한 벚꽃길을 걸어보자. 관리사무소에서 분수대광장 까지로 벚꽃 낙화일까지 19시부터 22시까지 운영된다.

 

벚꽃 버스킹은 봄을 노래하고 연주하는 공연무대로 시민공연자들이 꾸미는 신선하고 멋진 무대를 찾아보자. 분수대 광장 공연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14시부터 17시까지, 동물원 겹벚꽃길에서는 14시부터, 17시까지 펼쳐진다. 시민공연자 모집은 공연자 지원 사항은 무대, 음향, 소정의 공연료 등이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공연자 모집 공고를 하며 일일 6팀 선정하여 공연을 하도록 한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벚꽃책갈피만들기, 벚꽃엽서만들기, 벚꽃페이스페인팅, 벚꽃나들이 등의 체험프로그램을 즐겨보자. 분수대광장에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10시부터 12시까지, 14시부터 16시까지 벚꽃나들이를 한다. 동물원 겹벚꽃길에서는 10시부터 12시까지, 14시부터 16시까지 벚꽃나들이를 진행한다. 책갈피는 떨어진 벚꽃잎을 가져오면, 코팅기로 코팅하여 제작, 엽서는 투명 필름에 벚꽃스티커, 글씨 등을 꾸며 벚꽃 배경으로 사진찍기, 페이스페인팅은 계원예대 협력, 준비된 벚꽃 이미지를 원하는 부위에 그려줌, 벚꽃나들이는 종이폭죽, 벚꽃페인팅 체험 등이 있다.

 

서울대공원 벚꽃축제 이벤트는 벚꽃길 에서 인생샷을 찍으러 서울대공원 간다. 벚꽃이 활짝 핀 꽃길을 따라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손을 잡고 걸어보자. 벚꽃이 가득한 곳에 자리를 잡아 손가락 하트를 날리며, 떨어지는 벚꽃과 순간포착으로 사진도 남겨보자. 포토존에서는 카메라를 어떤 각도로 찍어도 인생샷을 건질 수 있다. 인생샷을 찍어 공유해 주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준다고 한다. 인생샷도 건지고 선물도 받아보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