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봄 내음 가득한 농촌체험휴양마을

 

봄 내음 가득한 농촌으로 떠나보자. 이번 봄 여행으로 만나볼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봄 내음을 마음껏 느껴보자. 경기 양평 외갓집체험마을은 단체힐링여행에 최적화된 축제형 농촌체험마을로 봄 패키지 프로그램을 통해 한껏 다가온 따뜻한 바람을 느껴보자. 양평 외갓집체험마을은 10년이 넘는 운영  노하우로 일반단체, 학생단체, 가족형체험 등 최적화된 맞춤형 농촌체험의 경험을 전해주는 마을이다. 수량이 풍부한 맑은 물과 자연 그리고 사계절이 최적화된 축제형 농촌체험의 추억을 만드는 힐링센터 외갓집 체험마을의 자랑이자 자부심이다.

 

외갓집체험마을은 수량이 풍부한 맑은 물과 사계절 뚜렷한 자연으로 힐링을 선물하는 마을로 체험에는 나무꾼 체험은 기게 지고 동산에 올라 잔가지 구해와 불 피우기, 군고구마 구워 먹기는 잔가지로 피운 불에 고구마 구워 먹기, 딸기 수확은 딸기 따서 먹어도 보고 포장해가기, 깡통열차 타기는 외갓집 농로를 터덜터덜 깡통열차 타고 신나게 달리기, 연 만들어 날리기는 나만의 연을 만들어 날리기, 썰매 타기 등이 있으며 날씨에 따라 솥뚜껑에 전 부쳐먹기로 변경이 가능하다. 식사는 뷔페식으로 운영하며, 숙박은 10평형, 40평형 콘도형 펜션 7동 60개 실이 마련되어 있다.

 

강원 평창의 황토구들마을은 우리나라의 전통난방인 구들을 테마로 한 각종 프로그램과 전통문화 및 친환경 생태 체험이 기다리는 마을이다. 2004년부터 마을 전체가 친환경농업을 지향하며, 마을 농가 대부분이 친환경 인증을 받은 평창군 선정 친환경모델마을이다. 한국 전통의 먹거리 문화와 잠자리 문화인 구들을 테마로 각종 체험활동과 다양한 야생화 저원을 통해 HAPPY 700 평창의 친환경 힐링 수미터로 각광받고 있다.

 

 

황토구들마을는 구들 체험과 생태 프로그램이 재미난 친환경 쉼터 마을로 미니구들 만들기, 힐링 요가 명상, 국궁, 별자리 체험, 꽃차 체험 등, 식사는 제철 식재료 활용 시골밥상으로 별도 주문 시 메뉴, 단가 맞춤 제공이 가능하다. 숙박은 총 5개동으로 모든 방이 취사 가능하며 구들방 4개 동으로 2인실 3, 4인실 1 등, 보일러 1개동 7인실 등이 마련되어 있다.

 

충남 부여의 기와마을은 백제 때 기와를 구웠다는 마을로 사비길 자전거여행, 백제떡 만들기 등의 체험을 총해 전통 문화의 향수를 느껴보자. 우리민족의 아름다운 공동체문화와 미풍양속이 잘 보존되어 있는 곳으로, 깨끗한 환경과 4계절 청정하고 풍성한 농산물이 생산되며 인근의 무수한 고나광지 및 관광자원을 활용한 전통체험 및 문화체험을 통하여 도농교류 촉진에 발맞추어 발전하는 마을이다. 부여면 정동 2리의 새로운 이름인 기와마을은 도시민들의 편안한 안식처가 도리 수 있도로 2008년 마을회의헤서 변경하였다.

 

기와마을에 병풍처럼 어우러진 해발 500m의 주장산이 위치해 있는데 북쪽으로는 금강줄기에 옛 왕진나루터가 보이며, 남쪽으로는 백제의 유적지인 부소산성, 낙화암, 고란사 등이 펼쳐져 있고 동쪽으로는 청마산성과 백제왕릉원과 서쪽으로는 백마강 줄기와 백제역사재현단지가 위치해 있다. 체험으로는 전통 문화의 향수, 백제 역사의 산교육, 굿뜨래 농산물을 활용한 체험 등, 식사는 시골밥상으로 일주일 전 예약이 필요하다. 숙박시설은 4~8인실 2, 15~20인실 1, 22~27인실 1 등이 마련되어 있다.

 

경남 밀양의 꽃새미마을은 각종 허브와 야생화를 관찰하고 허브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마응로 장아찌 만들기 등 농촌체험도 즐겨보자. 경남 밀양의 서쪽에 위치한 마을로 밀양의 진산인 종남산이 병풍처럼 마을을 감싸고 있으며 마을 앞에는 맑은 계곡물이 모여 이룬 저수지가 자리하고 있어 마을의 운치를 더해준다. 계절별로 마을의 농산물 재배 및 수확체험을 할 수 있으므로 각종 허브와 야생화를 관찰하고 허브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잇다. 마을주민들이 365개의 돌탑을 직접 쌓아 마을을 찾는 관광객 및 체험객들의 1년 365일 무사태평과 소원성취를 기원해 주고 있다.

 

 

봄에는 야생화 허브축제, 산촌음악회, 소원돌탑축제를 개최하고 여름에는 잠자리 반딧물 축제를 개최중이며 겨울에는 얼음꽃축제를 하여 마을을 찾는 도시민들에게 놏촌체험관광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체험에 허브농장 견학, 염색체험, 떡메치기, 장아찌 만들기, 문패 만들기, 허브 체험 등, 식사는 허브오리백숙, 허브오리불고기, 허브닭백숙, 허브제육볶음 된장정식, 허브새싹비빔밥, 허브돈까스 등, 숙막은 꽃새미주막, 참샘허브나라, 흙촌, 백년가약 등이 있다.

 

전북 남원의 지리산나들락마을은 남원시 주천면 정령치로 101-16에 자리하고 있는 지리산둘레길 코스 위에 있어 3월 말이면 만개하는 산수유를 감상하며 걷기 좋은 곳으로 봄맞이 산수유축제를 즐기러 떠나자. 남원 지리산나들락마을은 주천면 장안리 외에 내용궁, 외용궁, 외평, 호경마을로 이루어져 있으며 4시간 정도 소요되는 지리산둘레길 제1코스의 출발지점으로 체험관에서 도보 2분거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체험관에서 도보 10분 거리의 22코스의 종착점에 위치하고 있어 봄철 부터 많은 방문객이 마을을 방문한다. 3월말이면 산수유가 만개해 인근 용궁마을과 함께 산수유축제를 연다.

 

지리산나들락마을은 지리산둘레길 위, 들이 넓고 물이 풍부하여 근심 없는 청정 마을이다. 체험으로는 다식 만들기, 천연 염색, 부추차 만들기, 매실청 담그기, 오미자청 담그기 등, 식사는 제철 식재로 활용 시골밥상, 숙박은 5인실 5, 이인실 1, 바비큐 시설 제공하고 있다. 상품    판매장에는 마을 생산농가와 직거래 연결하며 오미자, 고추, 콩, 깨, 아로니아, 고구마 등 시기별 수확 농산물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