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자도 신안 튤립축제 2022 아름다운 튤립을 만나다

 

신안 튤립축제는 해마다 4월 중순경 10일간 사계절 꽃피는 섬 Flopia임자도의 대관해변 일원의 신안튤립공원에서 신안튤립축제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신안 튤립공원을 새롭게 단장하여 튤립, 수선화, 히야신스, 무스카리, 아이리스 등 초화 구근류와 리빙스턴데이지, 크리산세멈, 비올라 등 초화류 20뎌 종을 함께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용 요금은 성인 5,000원, 경로자, 군인,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 단체는 성인 4,000원, 경로자, 군인, 청소년 3,000원, 어린이 2,500원이다.

 

전국 최대규모의 대광해수욕장과 인접해 있는 신안튤립공원에는 풍차전망대를 비롯하여 유리온실, 수변정원과 다양한 형태의 조형물, 그리고 형형색색 아름다운 튤립과 봄꽃들을 바다와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이색적인 축제장이다. 신안튤립축제는 주제가 "바다와 모래의 섬 임자만났네!"이며 슬로건은 "사계절 꽃피는 섬 Flopia임자도"로 120,000제곱미터의 면적에 튤립공원 68,000제곱미터, 송림원 52,000제곱미터로 구성되어 주품종 30종이 전시된다.

 

신안튤립축제의 공식행사로 개막식은 튤립광장 주무대에서, 공연행사로 개막축하공연은 튤립광장 주무대에서,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는 튤립광장 주무대에서 가요, 클래식, 댄스 등을 목포신안예총에서 담당한다. 기획사 무대 공연은 5~7회로 12시에 튤립광장 주무대에서 가요, 트로트, 민요, 난타 등이 펼쳐진다. 신안복지재단 재능기부 공연은 튤립광장 주무대에서 가요, 트로트, 민요, 한국무용, 벨리댄스 등을 신안복지재단 담당으로 펼쳐진다. 지역사회단체 공연은 주말에 난타, 사물놀이, 강강술레 등이 있다.

 

 

문화 및 전시행사에는 학생튤립 사생대회가 튤립축제장 일원에서 신안미술협회 주관으로 펼쳐진다. 새우란 전시는 유리온실 특정식물 전시관에서 신안새우란연구회 주관으로 펼쳐진다. 사생대회 입상작 작품 전시는 우봉조희룡기념관 12층 로비에서 신안미술협회 주관으로 전시된다. 튤립 정보관은 풍차전망대 2층에서 튤립 품종, 재배기술, 꽃말, 튤립축제 HISTORY 등이 진행된다. 임자도 풍경&옛사진 전시와 관광객과 지역민이 함께하는 노래자랑이 튤립광장 주무대에서, 노래자랑 뽐내기는 수시로 튤립광장 주무대에서 펼쳐진다. 코로나가 완전히 물러서면 펼쳐지리라고 믿고 있다.

 

자체운영 체험프로그램으로는 튤립광장 체험장에서 자신만의 화분재료를 가지고 세상 하나뿐인 튤립화분 만들기, 나만의 가훈갖기는 풍차전망대 1층에서 자신의 가훈이나 좌우명을 직접 서예로 써주는 프로그램이다. KISS포토존 인증사진 이벤트는 토피어리원내 지정된 포토존에서 남녀 연인간 키스인증사진확인으로 튤립폿트화분을 남녀 각 1개 증정, 심패소생술 체험교육은 튤립광장 체험장에서, 전통놀이 체험은 튤립광장 체험장에서 제기만들기, 팽이 및 투호놀이, 불록 공기놀이 등

 

외부운영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유채꽃밭 승마체험은 평일 10시부터 15시까지 휴일 10시부터 16시까지 튤립공원내 승마체험장에서, 우드아트 & 비즈공예는 튤립체험장에서 우드아트로 거울, 머리끈, 비즈공예로 팔찌, 반지, 목걸이 등을 만든다. 튤립 액자 &컵 만들기는 튤립광장 체험장에서 생활도자기에 다양한 튤립 그림그리기 체험, 생활도자기&장식품 주관으로 진행된다. 캐리커쳐 그리기는 튤립광장내에서 특색있는 본인의 캐리커쳐 갖기, 한국컬쳐아트 주관으로 진행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