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평 산수유한우축제

 

양평 산수유한우축제는 산수유길을 걷고, 한우를 먹을 수 있는 축제로 맑고 푸른 개군면의 산수유꽃이 군락을 이루는 아름다운 곳으로 매년 산수유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16회째로 2019년 4월 6일부터 4월 7일까지 주행사장으로 개군면 레포츠공원, 부행사장으로 내리, 주읍리, 향리 산수유 군작지에서 양평 산수유한우 축제 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단순한 꽃을 보기만 하는 축제가 아니라 산수유길을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과 함께 걸을 수 있는 트레킹코스로 봄의 전령 산수유 꽃과 어울리는 프로그램들을 마련하여 새로움과 신선함을 함께하고 있다.

 

봄나들이로 찾아와 포근함과 행복을 채워갈 수 있는 정겨운 축제이다. 농 특산물 판매 장터, 먹거리 장터, 볼거리 전시 프로그램 지행, 축제속의 축제로 진행되는 산수유마실길 트래킹 등이 있다. 양평의 자랑인 물맑은 한우도 즐길수 있다. 넉넉하고 푸짐하게 재미있는 먹거리와 봄의 전령 산수유꽃과 잘 어우러져 축제의 큰 즐거음을 즐겨보자, 산수유축제에 가서 수령 100년 이상의 산수유가 자라고 있는 산수유마을 꽃길을 걷고 양평한우를 마을껏 먹을 수 있는 축제이다.

 

화려한 산수유꽃은 도시민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휴식처를 제공해주는 마을의 중요한 관광자원의 하나이다. 마을 전체에 분포되어 있는 산수유꽃을 주제로 축제를 개최하여 관광 자원을 널리 소개할 뿐만 아니라, 관내 산수유, 쌀, 한우 등의 특산품을 판매하는 농촌체험관광을 유치하고 있다. 산수유축제를 통하여 우리 문화유산을 계승하고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제공으로 농촌의 훈훈한 정을 느끼게 하며 노래자랑, 송어잡기, 국악공연, 투호놀이 등 전통놀이에 참여하고 산수유 코팅쌀, 개군한우 등을 판매하고 있다.

 

 

제1행사장 개군레포츠공원에는 운영본부에서 카드결제를 위한 쿠폰발행, 축제종합안내를 하며, 동동카누체험, 푸드트럭, 게이크볼장, 세계음식, 정자쉼터, 한우공원, 기관단체부스, 물맑은 한우식당, 농특산품, 먹거리, 체험장, 프리마켓, 메인무대 공연장 등이 있으며, 주요행사로는 개막식의 MC 이수근, 초대가수 신유, 박구윤 외, 산수유한우 가수왕 7일 15시에, 초대형 한우육회비빔밥 이벤트, 산수유묘목나눔행사 7일 11시,  14시, 17시 산림조합부스에서, 동동카누체험, 느린 우체국, 연날리기 체험 등이 마련된다.

 

제2행사장인 내리, 주읍리, 향리 산수유군락지에서는 내리에 먹거리로 토속음식인 국수, 묵밥, 빈대떡 등, 숯불돼지구이, 산수유 동동주, 막걸리, 볼거리에 각설이, 실버체조, 색소폰 연주,  즐길거리에 추억의 민속놀이, 윷놀이, 널뛰기, 제기차기 등, 향리에는 먹거리에 돼지고기 바베큐, 시래기밥, 도토리묵무침, 도토리빈대떡 등, 볼거리에 짐불난타공연, 사물놀이, 즐길거리에 산수유꽃길 걷기, 즉석노래자랑, 주읍리의 먹거리에는 수수부꾸미, 수육, 메밀전병, 녹두빈대떡, 잔치국수, 도토리묵 등, 특산품으로 산수유차, 막걸리 등이 있다.

 

제1행사장 프로그램으로는 4월 6일, 10:30에 식전공연, 길놀이, 개군중 난타, 11:00에 개막식, 이벤트-초대형 한우육회비빔밥, 12:30에 줄타기 초청공연 민속줄타기 명인 홍기철 제자 박지나, 13:00 찬아가는 마을음악회 양평예총, 용문물소리예술봉사단, 양평우쿨렐레, 블랙캐이스, 14:00에 양평군 홍보대사 초대가수 박구윤, 정은, 김미연, 태자사랑, 15:00에 양평글로리오케스트라, 16:00에 양평어린이예술단 어린이무용단, 버스킹 별빛자전가, 밴드 11월 양평출신밴드, 17:00에 댄스한마당에 재즈앤토탈댄스, 밸리댄스 등,

 

 

4월 7일 프로그램으로는 11:00에 20사단 군악대, 11:30에 개군자치센터 공연으로 한국무용 기인여옥, 챠밍댄스 라온제나, 풍물 연지곤디, 라인댄스 개군라이너스, 개군색소폰 등, 12:30에 가수 서희,. 13:00 비니댄스, 13:30에 초대가수 광호최, 애니, 최성우, 온사랑, 유희, 걸그룹 바바, 색소폰 김태용, 클라리넷 심수천 등이 , 15:00에 산수유한우 가수왕 심사 전국노래자랑심사 및 작곡가 심수천, 16:00에 초대가수 신유의 시계바늘, 바이올리니스트 유에스터, 17:00에 산수유한우가수왕 시상식 등이 있다.

 

개군면 내리 마을은 남한강으로 이어지는 흑천의 남쪽 평야지대에 있으며 동쪽에는 추읍산이 있다. 자연마을에는 내동, 용머리, 절골 등이 있다. 내동은 개군산 안쪽에 있다 하여 붙여진 지명으로 안말, 내리라고도 부른다. 개군면 주읍리는 남한강 동쪽 평야지대에 있는 농촌마을로 북쪽으로 추읍산이 있다. 자연마을에는 너러석거리, 언덕말 등이 있다. 개군면 향리는 남한강 동쪽 평야지대에 있으며 향리천이 지나고 향리저수지가 있다. 안동 김씨 문정공과 김달행 묘비명에 향곡리라 쓰인 것으로 보아 현재의 지명은 고을 곡자가 생략된 것으로 보인다. 자연마을에는 아랫상골, 웃상골 등이 있다.

 

산수유꽃길과 함께 걷는 헬스투어는 내리, 천장약수터, 주읍리 산수유길, 향리 축제장을 지난다. 완주시 헬스투어 기념품을 지급하며 4월 6일과 4월 7일 10시와 14시에 총 4회로 회당 30명 선착순 무료로 모집한다. 약 5.2km로 2시간 30분이 소요되며 프로그램으로는 헬스투어 전문코디네이터가 출발건 건강측정 및 건강 상담, 공연 관람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