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오색탄산온천과 복골온천까지 강원도 온천 여행

 

 

오색탄산온천과 북골온천 등 강원도 온천 여행을 계획해보자. 오색탄산온천과 북골온천을 비롯하여 속초 척산온천휴양촌과 설악 워터피아 온천사우나, 양양 쏠비치아쿠아월드와 호텔스파스토리 인 설악스타까지 다양한 휴양 시설을 만나보자. 먼저 속초 척산온천휴양촌은 속초시 관광로 327, 노학동 972-1에 자리하고 있으며 설악산 최고의 휴양리로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자연이 빚어낸 가장 좋은 온천수와 소나무 송림의 3,000여 그루에서 내뿜는 피톤치드가 우리들의 몸과 마음을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지하 4,000m에서 형성된 53℃의 온천수가 용출되는 국내 최고의 온천탕을 자랑하고 있는 곳으로 사계의 아름다운 풍치와 수려한 산세의 신비한 명산 설악산이 함께하고 있다.

 

 

착산온천휴양촌의 온천수는 약 53℃의 용출 천연온천이며 1급 방사성 물질인 라돈과 불소 성분이 함유된 알카리성 온천으로 미네랄 물이 살아있는 온천수이다. 라돈온천으로 세포파괴시 더 강한 세포가 재생되어 면역력 증가 및 세포 재생 능력이 향상되며, 불소가 함유되어 치아 충치 예방 및 치석제거에 큰 효과를 보여준다. 강알칼리성 온천으로 피부의 세정작용 및 노폐물 제거효과가 트며 온천탕의 물에 이물질이 많이 뜨는 이유도 강알칼리이기 때문이다.

 

 

척산온천휴양촌에는 남 사우나, 여 사우나, 게르마늄방, 쑥찜질방, 옥찜질방, 수면실, 휴게실이 있는 찜질동, 힐링센터, 실내매장, 이조관, 산책로, 방갈로, 각종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는 살아있는 순수한 온천수 증기의 전통불한증막, 진한 피톤치드향과 풍부한 음이온 향기를 느끼며 설악산 울산바위 등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휴게소 휴향정, 온천탕 내부에 설치된 파스테라피 시설인 여성 스파힐링센타, 평평한 화강암길과 원형 호박돌, 자갈길이 있는 사색과 비움의 길 등이 있다.

 

 

호텔스파스토리 인 설악스파는 국내 최초 온천호텔로 속초시 설악동 307번지에 지하 2층~지상 4층으로 총 12가지 타임 305실로 구성된다. 북양양 IC가 차로 5분거리에 위치한 장점이 있으며 속초해수욕장 7km, 설악산이 5km 거리로 인접해 관광객 수요가 기대되는 곳이다. 호텔 내에는 온천스파 시설, 찜질방, 노천탕, 워터파크, 야외 바베큐장, 푸드코트 등 각종 상업시설이 있다. 아토피와 같은 피부병에 대한 효과가 입증된 실리카 성분의 천연 온천수를 이용한 다양한 시설이 있다.

 

 

 

설악 워터피아 온천사우나는 속초시 미시령로 2983번길 88에 자리하고 있으며, 푸른 동해바다와 아름다운 설악산의 자연 조건들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설악워터피아는 100%천연 온천수를 이용한 온천시설과 물놀이시설을 갖춘 종합 온천 테마파크이다. 워터피아는 스파동과 아쿠아동으로 나뉜다. 주요시설로는 온천사우나, 물놀이시설, 옥외레저스파 등이 있다. 특히 온천사우나의 노천탕은 야외에서 설악산을 바라보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설악 워터피아 온천사우나는 45℃의 설악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고 있으며 낙수탕, 원목탕, 기포탕 등 다양한 종류의 탕과 가족이나 연인들이 오붓하게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스파시설을 갖추고 있다. 사계절 온천욕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겁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다른 스파와 차별화 될 수 있는 곳이다. 설악 워터피아에는 메일스트폼, 스파동, 아쿠아동, 야외 파도풀, 토렌트리버, 아틀란티스, 티즈앤토즈풀, 월드앨리&패밀리래프트, 레이보우스트림 등의 시설이 있다.

 

 

양양 오색탄산온천은 양양군 서면 대청봉길 34, 오색리 511의 한계령 해발 650m 고지대에서 용출되는 천연알카리 오색온천과 호텔에서 개발한 천연탄산 오색온천을 동시에 즐길수 있는 국내 유일의 복합 보양 온천이다. 천연알카리온천은 설악산 한계령 해발 650m 고지대에서 옛날부터 자연용출 되어 온 오색온천으로 국내 4대 온천 주에 가장 규모가 큰 중생대 쥐라기의 화강암층 온천으로 피부접촉시 매끈한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으며 칼슘, 나트륨, 중 탄산 등이 다량 함유됨

 

 

 

탄산온천은 지하 470m에서 끌어 올린 온천수로 탄산과 중탄산, 칼슘, 철 등 인체에 유효한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27℃의 저온 온천으로 여기에 몸을 담그면 차가운 듯 피부를 짜릿하게 자극하고 톡 쏘는 탄산의 효과로 전신에 포말이 생기며 온몸이 후끈거려지는 신비의 온천이다. 혈압강하, 동맥질환, 신경통, 관절염, 통풍, 피로회복 등 특히 피부접촉 시 피부의 이물질을 제거해 피부 미용에 탁월하여 여성분들이 특히 선호하고 있다.

 

 

양양 복골온천은 양양군 강현면 복골길 201번길 58, 중복리 366에 자리하고 있으며 중탄산 알카리 온천으로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는을 보이고 있는 온천이다. 온천뿐만아니라 다양한 즐길거리도 완비되어 있다. 노천온천으로 꽤 유명한 곳이었는데 애견펜션 동이 오픈하면서 애견 동반 온천으로 그 이름을 알리고 있다. 강아지도 같이 즐기는 스파여행을 한번 계획을 세워보는 것이 좋을것 같다.

 

 

강원도 온천 여행으로 마지막으로 둘러볼 곳인 양양 쏠비치아쿠아월드는 양양군 손양면 선사유적로 678, 오산리 23-4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중해의 아름다운 해변을 여기서 찾아볼 수 있다. 동해안 청정바다에서 직접 끌어올린 해수에서 즐기는 사우나와 깨끗한 동해바다를 마주할 수 있는 노천탕과 야외풀, 피로를 풀 수 있는 테라피 센터를 갖추고 있으며, 4계절 내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자연 속에서 누리는 최고의 휴양 시설이다.

 

 

아쿠아월드는 스페인의 천재 건축가 가우디의 구엘공원을 모티브로 파도모형의 곡선을 형상화하여 건축하였다. 실내존에는 각종 워터 마사지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어 바다를 조망하여 다양한 바데풀 프로그램 코스를 즐길 수 있다. 실외 존에는 여름철의 시원하고 짜릿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넓은 풀에서 마음껏 즐기는 물놀이는 여름나기의 기본이다. 레저존 야외풀과 슬라이드가 마련되어 있다. 이 밖에도 강원도에서는 강릉의 경포 솔향온천 찜질방, 인제의 필례 게르마늄 온천, 철원의 한탄리버스호텔온천, 삼척온천, 춘천의 월드온천24, 원주온천, 동해 약천온천실버타운 온천, 영월 동강시스타 힐링스파 등도 가볼만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