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정선 고드름축제 2019 축제 개최 여부는?

 

 

정선 고드름축제는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해 매년 개최되던 축제로 올해는 열리지 않는다. 정선 고드름축제는 지난 2016년부터 올해까지 3년간 정부의 한시적 지원이 종료되고 겨울철 이상 기온 등 외부환경요인이 축제 성패를 좌우될 수 있는 만큼 다양한 의견 수렴과 대안마련이 필요한 점이 주요 원인이다. 지역경제 활성화, 기존 관광자원과 연계, 상징물 아이템 부족, 수익발생이 없는 구조, 차별성 부족등의 부정적 의견을 종합해 2020년 이후 새로운 겨울축제를 선보인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정선 고드름축제는 아쉽게 만날 수 없지만 다른 다양한 겨울축제가 많기 때문에 아쉬움을 달랠 수 있다. 먼저 남이섬 겨울축제는 2018년 12월 22일부터 2019년 2월 24일까지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남이섬길 1의 남이섬 일대에서 남이섬 주최로 펼쳐진다. 문화예술, 자연, 체험, 교육이 어우러진 남이섬만의 독특한 겨울 축제이다. 얼어붙은 북한강을 가로지르는 쇄빙선을 타야 들어갈 수 있는 신비의 섬으로 남이섬 초입부에는 겨울왕국을 연상케하는 거대한 빙벽이 자리하고 있다, 남이나루 광장에는 나무로 만든 트리조형물 위로 화려한 조명등이 하늘을 뒤덮고 있어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남이섬의 중앙잣나무길에 눈 조각상과 루미나리에, 벗짚 단을 호라용한 눈사람 포토 존이 자리하고 있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스노우.아이스 이벤트 존, 빙하스테이지 에서는 눈 썰매장, 눈 싸움장, 눈 조각상, 눈사람 만들기, 얼음 미끄럼틀, 미니 올림픽 외에도 얼음 조각 퍼포먼스, 아이스난타 공연 등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축제에 빠질 수 없는 길거리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에어돔 푸드 존 도 준비되어 있다.

 

 

양주 눈꽃축제는 2018년 12월 28일부터 2019년 2월 10일까지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594의 경기도 양주시 장흥자연휴양림에서 양주 눈꽃축제 조직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양주눈꽃축제는 제과전문그룹 크라운해태의 종합예술테마파크 아트밸리 장흥자연휴양림의 여섯번째 겨울축제이다. 새하얀 눈의 아름다움을 통해 감사와 사랑 그리고 꿈을 전하는 이번 눈꽃축제는 양주시의 수려한 자연경관 중 으뜸으로 꼽히는 아트밸리 일대에서 펼쳐진다.

 

 

 

양주 눈꽃축제의 행사에는 눈썰매 어드벤처에 줄줄이 눈썰매장, 눈썰매장, 유아용눈썰매장, 얼음썰매, 스노우 플레이에 스노우마운틴, 얼음썰매, 즐거운 체험에 조각타운, 증강현실 실내 AR체험장 인터렉테브, 타워네트 놀이대, 빙어 체험장, CH카, 전기차 운영, 겨울 숲 체험에 겨울 숲 놀이터, 동물 친구 만나기, 자연물 전래놀이 등이 있다. 부대시설에 허니랜드, 플라즈마카, 킥보드, 1,000인의 눈떼조각 등이 있다.

 

 

지리산남원 바래봉 눈꽃축제는 2018년 12월 29일부터 2019년 2월 10일까지 지리산 허브밸리 내 눈꽃축제장에서 운봉애향회 주최로 펼쳐진다. 눈썰매, 얼음썰매, 눈조각 조형물전시, 각종 체험행사가 운영된다. 눈꽃축제가 열리는 운봉허브밸리는 해발 500~600m로 적설량이 많고 눈이 내리면 잘 녹지 않아 매년 아름다운 은빛 설원을 뽐내고 있다. 일반용과 어린이용 눈썰매장, 얼음썰매장, 포토존, 먹거리장터 및 지역 농특산물 판매장, 허브테마파크의 허브복합토피아관, 허브체험, 식물원, 압화전시관 등이 있다.

 

 

러브인 프로방스 빛축제는 2018년 11월 10일부터 2019년 4월 30일까지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 77의 프로방스마을에서 비전트리 주식회사 주최로 펼쳐진다. "한 겨울 어둠이 내리고 밤이 찾아오면" 아름다운 프로방스마을은 또 다른 세상으로 바뀐다. 형형색색의 사랑스러운 빛조형물과 아름다운 꽃이 이루어진 "러브인 프로방스 빛축제"는 파주프로방스만의 인접 빛축제장과 차별화된 연인과 가족중심의 사랑테마 빛축제이다. 프랑스 남부의 그림같은 색채 건물들이 아기자기 모여 있는 이곳에서 반짝이는 불빛을 따라 걷가 보면 마치 동화 속을 걷는 듯한 환상적인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이월드 별빛축제는 2018년 11월 17일부터 2019년 2월 28일까지 이월드와 83타워 전역에서 이월드 주최로 펼쳐진다. "천만송이 별빛플라워가든"을 컨셉으로 꽃의 여왕을 찾아가는 여정을 13만평 규모의 공간에 빛과 꽃의 아름답고 눈부신 포토존으로 구성하여 연인과 가족들의 눈을 즐겁게 해 준다. 밤이 되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별빛축제는 입구의 대형 트리를 시작으로 국내 최장 200m에 달하는 빛로드인 여왕을 향한길인 퀸스로드,

 

 

 

초대형풀라워 트리인 여왕의 나무가 있는 판타지공장, 꽃의 여왕이 키우는 초대형 장미가 있는 별빛 장미정원 로맨틱힐을 지나 1만개의 별빛 튤립으로 이루어진 제인보우힐까지 꽃의 여왕을 만나러 가기 위한 별빛 코스를 투어하며 로맨틱하고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별빛투어의 종착지인 83타워 스카이가드에는 10m에 달하는 초대형 꽃의 여완이 밤하늘을 별빛으로 물들이고 있으며 여왕의 보석을 만지면 아름다운 사랑의 축복을 받을 수 있어 별빛축제에서 꼭 가야 하는 코스이다.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는 2017년 11월 1일부터 2019년 10월 31일까지 포천 허브아일랜드에서 허브아일랜드 주최로 펼쳐진다. 잃어버린 동심을 만날 수 있는 시간, 매일 밤 어둠이 찾아오면 시작되는 작은 불빛들이 만들어내는 동화 같은 세상은 누구에게나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며, 누구나 불빛세상의 주인공으로 만들어줄 아름다운 불빛야경이 준비되어 있다. 허브아릴랜드 불빛동화축제는 매일 밤 우리를 동화 속 세상으로 초대한다. 결코 꺼지지 않는 불빛들의 네버엔팅스토리를 만날 수 있다.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는 365일 언제 방문해도 만날 수 있도록 준비된 야경볼거리 콘텐츠로 봄, 여름, 가을은 향기로운 허브와 함게 관람할 수 있으며, 겨울이 찾아오면 월동에 들어간 허브의 자리를 더욱 화려하게 꾸미는 불빛들의 환상적인 야경이 펼쳐진다. 부대행사에 크리스마스 마켓, 프랑스 상통인형전 등이 있다.

 

 

프로그램으로는 산타마을 크리스마스 포토존, 핀란드산타하우스의 크리스마스 트리, 리스, 촛대 만들기, 쿠기, 마늘스틱 만들기, 겨울건강음료 뱅쇼 만들기, 핀란드 산타하우스, 칠면조 BBQ, 만들기체험장의 불빛향기방향제 만들기, 베네치아 가면 가게산타복대여, 베네치아 공연장은 주말에 운영되며 무료공연으로 밸리댄스, 어쿠스틱 기타연주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