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홍천 송어축제에서 포천 백운계곡 동장군축제까지 눈과 얼음의 축제

 

 

홍천 송어축제로 펼쳐지는 홍천강 꽁꽁축제와 함께 포천 백운계곡 동장군축제까지 이번에 만날 수 있는 겨울축제를 살펴보자. 홍천 송어축제와 포천 백운계곡 동장군축제와 함께 살펴볼 축제로는 지리산남원 바래봉 눈꽃축제와 청평 얼음꽃축제, 태백산 눈축제 등이 있다. 대표적인 홍천 송어축제인 홍천강 꽁꽁축제는 매년 겨울 인삼송어와 함께하는 축제로 대한민국 대표 건강놀이터 강원도 홍천군 홍천강변 일원인 홍천교에서 화양교 사이에서 (재)홍천문화재단 주최로 펼쳐진다. 2020년 1월 10일부터 2020년 1월 26일까지, 남녀노소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얼음낚시와 맨손으로 잡는 맨손송어잡기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경합을 벌이는 북극곰 달려 인삼송어잡기 대회까지 어린 치어부터 인삼을 먹여 키워 힘 좋고 싱싱한 인삼 송어를 즐기는 겨울철축제 중 하나이다.

 

 

홍천강 꽁꽁축제에는 대한민국 최고 리조트인 대명비발디파크에서 직영하는 스노우월드에서 눈썰매와 얼음조각 전시 등이 있으며 시골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초가집 풍경, 겨울철 민속놀이터, 향토음식점, 실외 먹거리터 등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가 다양하다. 어른들에게는 옛 시설의 향수를,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홍천강 꽁꽁축제는 2015년 강원도 우수축제로도 선정되기도 하였다. 겨울놀이체험에 얼음썰매, 스케이트, 컬링체험, 아이스하키 등, 가족체험교실에 알파카, 앵무새 체험, 섶다리 체험 등이 있다.

 

 

 

홍천 송어축제와 함께 전국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겨울축제를 만나보자. 청평 얼음꽃축제는 2020년 1월 18일부터 2020년 2월 23일까지 겨울철 빼놓을 수 없는 얼음낚시터인 북한강 지류인 조종천 하류를 막아 얕고 넓은 유수지를 만든 이곳 청평 얼음꽃 축제장인 청평유원지 일대는 서울 근교의 오랜 전통을 가진 곳으로 청평얼음꽃축제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봄, 여름철이면 물살이 완만해 수영 및 보트놀이를 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며 겨울철이면 호명산 줄기 산자락에 얼음꽃이 피어나 연인들 및 가족들이 나들이 하기 좋은 곳이다.

 

 

청평 얼음꽃축제는 썰매 타기, 얼음꽃 포토존을 이용하기에 안성맞춤이며 그 아래 얼음 위에서는 구멍을 뚫어 송어낚시를 하여 즉석회, 송어구이등 시식을 통한 즐거움도 함께 누릴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주변에 체험코스로서 중앙 내수면 연구소의 철갑상어, 비단잉어, 향어, 백련어, 초어 등의 민물고기 양식 모습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코스도 마련되어 있다. 행사로는 송어낚시체험, 구이회체험, 전통썰매체험 등이 마련되어 있다. 이용요금은 대인 15,000원, 소인 12,000원, 낚시대 3,000원, 회센터 회 4,000원, 구이 5,000원, 전통썰매 3,000원과 5,000원, 어린이전동바이크 10,000원이다.

 

 

 

칠갑산얼음분수축제는 충남의 알프스 칠갑산에서 "동화나라 친구들 모여라~!" 커다란 얼음분수가 만들어놓은 알프스 성에 동화의 나라 캐릭터들이 모두 모여 함께하는 칠갑산 겨울왕국이 찾아온다. 2019 12월 21부터 2020년 2월 16일까지 청양 알프스마을 축제장 일원에서 알프스마을 운영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칠갑산에 까만 어둠이 내리면 반짝반짝 은하수 별빛아래 화려한 옷으로 갈아입는 야간개장은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남기고 연인들에게는 겨울철 데이트 코스로 안성맞춤이다.

 

 

인근에 전국 최장의 천장호 출렁다리가 있다. 겨울엔 칠갑산겨울왕국! 칠갑산 얼음분수축제가 펼쳐진다. 행사에는 볼거리에는 얼음분수 70여점, 눈조각과 얼음조각, 얼음동굴, 소원터널, 별빛나무, 반딧불이나무, 포토존, 야간개장, 놀거리에는 눈썰매장 6종, 얼음썰매장 2종, 얼음봅슬레이 2종, 즐길거리에 빙어낚시, 짚트랙, 승마체험, 말마차, 깡통스키, 깡통열차, 빙어뜨기체험, 달고나, 인절미만들기, 박미스트 만들기, 캐리커쳐, 맨손빙어잡기 이벤트 등이 있다.

 

 

칠갑산얼음분수축제의 먹거리에는 참나무 장작더미 칠갑산 알밤 구워먹기, 군고구마, 사골떡국, 사골우거지국밥, 빙어튀김, 우동, 해불파전 등이 있으며, 군것질거리에는 오뎅, 닭꼬치, 버터옥수수, 가래떡, 핫바, 아메리카노, 핫쵸코 등, 잠잘거리에는 다양한 크기의 펜션이 마련되어 있으며 주변 구경거리에는 칠갑산 등산로, 천장호 출렁다리 등이 있다. 알프스 마을은 충청남도 청양군 정산면 천장호길 175-11에 자리하고 있다.

 

 

포천 백운계곡 동장군축제는 2020년 1월 4일부터 2020년 2월 2일까지 이동갈비와 이동막걸리의 고장 "도리돌마을" 일원에서 포천시, 사단법인 도리돌지역활성화센터 주최로 펼쳐진다. 동장군 축제는 온가족이 즐길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거리로 가득하다. 특히 올해는 예년에 비해 더욱 재미있는 체험프로그램들이 새로 마련되었다. 송어 얼음낚시의 손맛과 눈썰매의 짜릿함, 마을주민들이 직접 담근 김치맛과 이동갈비 지역의 다양한 먹거리를 푸짐하게 정성들여 준비하고 있다.

 

 

포천 백운계곡 동장군축제의 행사에는 테마별 먹거리 타운, 얼음나라 눈나라, 겨울철 별미, 송어낚시체험, 빙어잡이체험, 썰매타기, 전통팽이치기, 연날리기, 활쏘기, 군문화체험 등이 있으며, 부대행사로 첨단군장비전시, 군문화체험 등이 마련되어 있다. 포천시의 유명한 관광지에는 산정호수, 일동유황온천, 포천아트밸리 등이 근처에 있어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을 준다. 가족과 함께 할 짜릿한 여행이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다.

 

 

 

대관령 눈꽃축제는 2020년 1월 17일부터 2020년 1월 27일까지 해발 700m의 고원지대의 아름다운 은빛 설원이 펼쳐진 아시아의 알프스로 불리는 평창군 대관령면 송천 일원에서 대관령면 축제위원회 주최로 개최된다. 우리나라 겨울축제의 원조로서 27년의 오랜 전통을 바탕으로 눈꽃과 얼음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진 낭만적인 환상의 세계와 동심으로 돌아가는 추억여행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하는 평창군 대표 겨울축제이다. 대관령관문을 상징하는 문을 축제장에 눈으로 만들고 즐거움의 문을 열다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대관령 눈꽃축제의 행사에는 눈사람 공원, 컬러풀 눈동산 포토존, 눈조각 전시, 알몸 마라톤 대회, 구이터, 바비큐 푸드 등이 있다. 지역민들과 관광객 모두가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컨셉으로 구상하여 마련된다. 야외 구이터를접근이 용이한 공간에 배치하였고, 아이스 카페 공간을 재배치하고, 스노우 카페를 신규로 조성하였다. 대관령 상설 이벤트 공간인 어울마당을 활용한 문화예술공연, 지역먹거리음식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관령 평화의 눈꽃 쟁탈전', '2020 경자년 대박터트리기','대굴대굴 볼링','대굴대굴미니골프'등이 있다.

 

 

태백산눈축제는 2020년 1월 10일부터 2020년 1월 19일까지 태백산국립공원, 황지연못의 문화광장에서 "눈, 사랑 그리고 환희"를 주제로 하여 태백시 주최로 펼쳐진다. 대형 눈조각 전시, 체험프로그램, 공연프로그램은 토요일과 일요일에 한정되어 운영되며, 전국대학생눈조각 경연대회 출품작들이 전시된다. 태백산 전국 눈꽃 등반대회는 2020년 1월 19일에 개최된다. 대형 이글루 안에서 즐기는 차 한잔의 여유, 미끄럼틀 타기, 별빛 터널 속에서 기원하는 새해소망,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연탄불 먹거리, 얼음썰매와 팽이놀이 등 겨울철 놀이가 한가득하다.

 

 

지리산남원 바래봉 눈꽃축제는 2020년 1월 10일부터 2020년 2월 9일까지 남원시 운봉읍 지리산 바래봉 허브밸리 내 눈꽃축제장에서 운봉애향회 주최로 펼쳐진다. 제9회 바래봉 눈꽃축제에서는 눈썰매, 얼음썰매, 눈조각 조형물전시, 각종 체험행사등이 운영된다. 눈꽃축제가 열리는 운봉 허브밸리는 해발 500~600m로 적설량이 많고 눈이 내리면 잘 녹지 않아 매년 아름다운 은빛 설원을 뽐내고 있다. 일반과 어린이 용 눈썰매장, 얼음썰매장, 포토존, 먹거리장터 및 지역 농특산물 판매장, 허브테마파크의 허브복합토피아관, 허브체험, 식물원, 압화 전시관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