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수원문화재야행, 수원화성에서 펼쳐지는 여름밤 특별한 만남

 

 

수원화성에서 펼쳐지는  수원문화재야행은 수원화성 일원에서 열린다. 수원문화재야행은 밤빛 품은 성곽도시,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의 도시, 수원에서 문화재와의 특별한 만남이 시작된다. 수원화성 성안마을 골목길을 따라 밤빛으로 아름답게 단장한 문화재의 문을 열고 밤이 주는 8가지 즐거움을 선사하는 수원 문화재 야행을 찾아 역사와 문화재를 밤빛에 따라 느껴볼 수 있다. 2020년 수원문화재야행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수원화성의 문화재 야행은 문화재청 주관 공모사업으로 지역의 역사성을 간직한 문화유산과 주변의 문화콘텐츨 활용하여 다양한 역사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문화재 야간 개방, 무형문화재 공연, 전통 놀이, 역사체험, 전통음식, 전통문화, 숙박체험 등 지역문화유산을 활용한 다채로운 경험이 문화재 야행을 통해 펴쳐진다.

 

 

수원 문화제 야행의 지난 일정을 살펴보면 '역사를 품고 밤을 누비다'를 가지고 우리 문화재를 찾아 떠나는 낭만 가득한 시간여행은 1차는 수원, 첫 번째 야행 '행궁 그리고 골목길, 이야기 속을 걷다'로 2일간 화성행궁, 화령전, 화성행궁 광장, 수원시립아이파크 미술과, 화성행궁 공방길 등을 걷는다. 2차는 수원, 두 번째 야행 '수원화성 성곽길, 아름다움을 보다'로 2일간 수원화성 성곽길, 화홍문, 방화수류정, 수원시무형문화재전수회관, 수원화성박물관 등을 걷는다.

 

 

 

수원팔야에는 수원 야경은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문화시설 특별야간관람, 수원 야화는 미디어아트로 빛나는 문화재, 전통등으로 장식된 골목길, 수원 야로는 이야기와 함께하는 수원화성 성안마을 역사 투어, 수원 야사에는 수원화성 성안마을을 걸으며 보는 수원이 역사와 문화 이야기, 수원 야설은 성안마을 문화재, 문화시설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공연, 수원 야식은 수원의 대표 먹거리, 수원 야시는 성안마을에서 펼쳐지는 야행특별마켓, 수원 야숙은 성안에서 머문는 특별한 하룻밤.

 

 

수원화성은 경기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190 수원 시내 한복판을 광범위하게 점하고 있는 우리나라 성곽문화의 백미로 꼽히고 있는 성곽으로 우리나라는 물론 외국 성곽의 장점만을 흡수해 완벽하게 건설된 도시 성곽이며 세계 최초의 계획된 신도시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정조 18년인 1794년 2월에 시작하여 2년 6개월 만에 완공을 이룬 수원화성은 당대에 동원할 수 있는 모든 능력과 기술을 집약시켜 완성하였다.

 

 

수원 여행지에는 장안구 송죽동 434-2 1998년에 조성된 만석거라는 저수지를 중심으로 하는 만석공원, 팔달구 정조로 825 화성행궁, 장안구 연무동 190 의 지극한 효심으로 축성된 근대 성곽건축의 백미인 수원화성, 장안구 서부로 2388 물놀이와 눈썰매장, 다양한 놀이기구와 체험이 기다리고 있는 삼풍수영장, 영통구 광교호수로 57 에 자리 잡은 광교호수공원, 장안구 상광교동 산 58-1 이 수원시와 용인시의 경계를 이루는 산으로 삼림욕이 가능한 광교산, 파달구 화서동 서호공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