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완주와일드푸드축제를 가보고 대둔산 등산코스까지 올라보세요

 

 

완주와일드푸드축제와 함께 대둔산 등산코스까지 완주 여행을 계획해보자. 이번 완주와일드푸드축제는 해마다 10월 초순경 3일간 고산자연휴양림 일원에서 완주군 주최로 펼쳐진다. 완주와일드푸드축제는 와일드한 옛 추억과 음식이 함께 어우러진 축제로서 지역주민이 직접 준비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그리고 차별화된 먹거리를 제공하며, 제공하는 사람, 오는 사람 모두가 행복한 축제이다. 청정완주의 신선한 로컬푸드와 주민들의 노력이 만들어낸 축제이다.

 

 

 

완주에서 나고 자란 신선한 농산물을 재료로한 와일드한 음식과 푸짐한 볼거리와 천렵, 미꾸라지잡기, 화덕체험 등 잊혀져가는 이색적인 즐길거리가 있다. 어린시절 느꼈던 고향의 맛과 멋, 그리고 정을 듬뿍 준비되어 있다. 냇가에서 맨손이나 족대로 물고기를 논에서는 메뚜기와 우렁, 미꾸라지를 잡고 밀떡, 가제, 메취, 감자 등을 구워먹는 체험과 청정완주의 산과 들에서 키워낸 정직한 로커푸드를 활용한 어머니의 손맛이 느껴지는 정다운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완주와일드푸드축제의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글로벌와일드푸드존, 어린이 놀이터, 수상한 놀이터, 전래놀이터, 공연/전시 프로그램으로는 지그재그밴드, 8th와푸갤러리, 펄떡이포토존, 호키티카와푸 갤러리, 경연프로그램에는 전국와일드푸드요리대회, 꿈꾸는 청소년 와푸광끼페스티벌, 씽씽쌩쌩 신바람 체조대회, 와푸 어린이사생대회, 연계행사에는 도전 와일드맨 을 찾아라, 와일드의 법칙, 오가우가 리틀와푸족, 와일드쿠킹쇼 등이 있다.

 

 

 

완주와일드푸드축제를 둘러보고 대둔산 등산코스를 따라 올라보자. 878m의 대둔산은 완주군 운주면 산북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호남의 금강산이라 불릴 만큼 사계절에 걸쳐 다양한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케이블카가 조성되어 있으며, 험한 등산코스에 있는 670m의 높이에 좋인 철제다리는 넓이 1m에 길이 50m로 아찔함과 빼어난 경치를 하메 즐길 수 있다. 삼선계단은 경사 45동에 127개의 철제계단으로 이루어져 있다. 상관면 죽림리의 공기마을 편백나무숲, 천연 유황탕의 족욕탕, 온장산 동상계곡, 대아저수지 등이 있다.

 

 

 

고산자연휴양림은 완주군 고산면 고산휴양림로 246 오산리 산 43-1의 해바 553.6m의 안수산 자락의 계곡에 있으며, 봄의 철쭈, 산벚나무와 야생화, 여름의 막고 깊은 계곡과 울창한 숲, 가을의 단풍, 겨울 설경 등이 빼어난 절경을 이루고 있다. 휴양림에는 물노리장, 인공잔디 물썰매장, 임간수련장, 숲속의 집, 야영장, 삼림욕장, 어린이 놀이터, 민속놀이터, 등산로, 산책로, 야외묻, 야외교실 등을 갖추고 있다. 주변에 민속공연장, 마이산, 대아저수지, 위봉폭포, 위봉사, 송광사 등이 있다

 

 

 

대아수목원은 완주군 동상면 대아수목로 94-34 대아리 산 1-2에 자리하고 있다. 수목원, 천연림, 건축시설, 편익시설, 교육시설로 구분된다. 기능벼 수목원은 약용수원, 유실수원, 활엽수원, 침엽수원, 미원수원, 관상수원, 수생식물원, 난대식물원, 난대약용수원, 무궁화원, 표본수원, 동백원, 목련원 등 14개 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금낭화 자생군락지로 유명하며, 수목원 내에는 다양한 조류와 10여 종의 수류가 서식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