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영광 불갑산상사화축제 2020 아름다운 추억여행과 함께 사랑에 빠져보세요

영광 불갑산상사화축제는 2020년 9월 13일부터 9월 19일까지 계획되어있었으나 결국 취소되었다. 이번 영광 불갑산상사화축제는 전라남도 영광군 불갑면 불갑사로 450 불갑사 관광지 일원에서 주제를 "상사화! 사랑애 빠져 아름다운 추억여행!"으로 제20회로 펼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19확산 방지를 위해 취소하고 9월 18일부터 10월 4일까지 추석연휴를 포함한 17일간 불갑사 관광지 일원에서 단순 꽃 관람기간을 운영하기로 한다고 한다. 영광 불갑산상사화축제는 불갑사 일원에서 상사화의 일종인 석산 꽃무릇이 온 산을 붉게 물들이고 있어 영광군에서 이를 활용한 축제로 다양한 공연 및 체험 등으로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었다.

 

 

516m의 불갑산은 식생이 풍부하여 천연기념물 제112호로 지정된 참식나무 군락지가 있고 사시사철 아름다운 야생화가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상사화는 잎이 있을 때는 꽃이 없고, 꽃이 필 때는 잎이 없어 꽃과 잎이 서로 그리워한다는 의미가 있는 백합목 수선화과의 여름꽃으로 잎이 먼저 나와 6~7월에 시든 뒤 8~9월에 꽃이 핀다. 상사하는 세계적으로 20여종이 분포되어 있으며 염색체 크기가 크고 수가 다양하며 구근식물이고 종간 자연교잡종이 많이 있다.

 

 

불갑산 상사화 축제는 상사화를 테마로 한 공연, 체험, 문화, 전시 행사 등이 있으며 공연행사에는 상사화히든싱어, 청소년 상사화페스티벌, 상사화연극, 전국다문화모국춤페스티벌, 안산팝스오케스트라, 꽃길음악회 거리프린즈 등이 있다. 참여행사로는 특산품소개 및 경매, 상사화노래배우기, 상사화 어린이 펫티벌, 추억이 전래놀이, 상사화 골든벨 등이 있었다. 꽃 관람기간 동안에는 관광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관광지 입구에서 발열체크와 마스크착용 확인, 거리두기 요원을 통한 밀집된 관광객을 분산시켜 코로나 19확산을 차단할 예정으로 온라인으로도 상사화를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체험행사에 나만이 컵만들기, 한지공예, 상사화향수, 상사화등공예, 토피어리, 짚동예, 킬러테라피 클레이, 무료즉석사진인화, 보릿고개, 천연염색, 체험마을 및 농장체험, 상사화축제장 매션투어, 영광관광 스탬프투어, 상사화페이스페인팅, 사랑의 상사화 열쇠달기, 상사화 공예 등이 있다. 전국산악인 등산복 꽃맵시 선발대회가 등이 있었으며 소원등 달기는 1등당 5,000원이었다. 2021년을 기대하여야 하겠다. 

 

 

전시행사로 야생화, 약용식물, 상사화, 사진, 수석, 그림, 서예, 시화전, 문화행사에는 상사화 예술제, 상사화시수필공모, 디카사진 공모 등, 커플행사와 만남행사 등도 있다. 부대행사에 운영볹부, 운영지원반, 교통질서, 119홍보관, 특산뭎판매관, 원산지 홍보관, 강항선생 홍보고관, 상사화사랑퍼포먼스, 상사화캐릭터 퍼레이드 등이 있었다.

 

< 사진출처 제18회 영광 불갑산상사화축제 >


영광은 예로부터 산수가 아름답고 어염시초가 풍부산 지역으로 쌀, 소금, 목화, 눈이 많아 삼백, 또는 사백의 고장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인심좋고 살기좋은 고장으로 옥당고을, 호불여 영광이라 지칭되어 왔다. 불갑산과 백수해안도로, 가마미해수욕장, 낙월로 등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으며 백제 불교최초도래지, 지독교순교지, 원불교영산성지, 천주교순교지 등 우리나라 4대 종교 성지가 있으며, 법성포단오제, 우도농악 등 전통문화가 전승보존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