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청양 고추 구기자 축제 2021 행사와 함께 청양고추박물관과 고운식물원 탐방

 

 

 

청양 고추 구기자 축제 2021 행사에 대해서 살펴보고 청양고추박물관과 고운식물원까지 둘러보는 여행을 계획해보자. 이번에 만나볼 청양고추박물관과 고운식물원과 함께 살펴볼 청양 고추 구기자 축제 2021은 깨끗한 물, 맑은 공기, 밝은 태양이 함께하는 청양군 백제건강공원 일원에서 개최하는 축제로 청양고추와 구기자를 직접 구매할 수 있고 다양한 초청가수의 공연 및 작은 무대를 통한 버스킹, 체험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부스 등을 즐기며 쳥양의 맛과 멋, 향을 군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나눌 수 있는 청양의 대표축제이다. 2021년 9월1일부터 9월 10일까지 10일간 청양군 백제건강공원에서 온 오프라인 병행으로 청양군 주최로 펼쳐진다.

 

 

 

지난 청양 고추 구기자 축제에서는 청양사랑퍼레이드가 각 읍면, 동아리, 단체 홍보 이벤트 퍼레이드로 청양정보고, 하모니마트, 십자로, 행사장을 진행하였으며, 전통혼례를 통해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부부나 해로한 노부부를 상대로 진행한다. 고추탑쌓기, 달집 태우기는 풍물입장, 달집 점화, 풍선날리기와 푹줄, 풍믈 및 달집주위 돌며 군민 화합한마당, 떡과 음식 나눔이 있다. 고추 구기자왕 선발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청양고추문화마을은 청양군 청양읍 목돌길 14 군량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고추의 역사 및 세계의 고추문화를 알 수 있는 체험학습장으로, 아늑하고 편안한 자연속 휴식공간으로 기관 및 단체의 세미나, 워크샵 등 교육공간으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청양 목재문화체험장, 칠갑산 천문대 등과 연계된 관광벨트의 중심이다.

 

 

 

 

고추박물관에는 고추전시관, 기획전시실, 세미나실이 있고 세계고추전시관은 세계고추전시실, 동영상관이 있다. 자연생태관에는 칠갑산 자생식물, 사계절 생태동굴, 아열대식물, 습지, 펜션은 복합형 8동, 단독형 6동이 마련되어 있다. 야외시설의 자연생태숲에는 체육공원, 산책로, 전망대, 다목적운동장에는 축구, 농구, 족구, 배드민턴장, 장미정원, 덩굴식물터널, 주말농장, 물놀이장, 잔디마당, 주차장 3개 등이 있다.

 

< 사진출처 고운식물원 >

 

 

고운식물원은 청양군 영양읍 식물원길 398-23 군량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36개의 소원과 총 9,000여 종의 식물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느긋한 꽃길 산책도 하고 고원식물원의 하이라이트인 롤러슬라이드를 타고 질주하는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놀이도 즐길 수 있다. 숲은 피톤치드 외에 숲 치유의 원인이 되는 많은 숲의 환경요소를 가지고 있다. 치료보자 질병의 예방이 최우선 과제로 인식되고 있는 새로운 의학적 대안이 숲이며, 안식처이자. 생명의 원천이다.

 

< 사진출처 고운식물원 >

 

 

초록숲에서 나의 나무와 만나며, 트레킹 산책로를 따라 생살이 하얗게 부서지는 돋을 볕길, 아주 천천히, 글 아름다운 하늘갓길, 물 위로 저녁 해가 떨어지는 달물결길, 한 여름 밤의 꿈같은 비꽃길 등을 거닐고, 숲속 콘서트에는 인문학, 철학, 북, 음악, 미술, 사진전 등이 펼쳐지며, 숲속놀이공간으로 S자 롤러슬라이드, 민속놀이 체험장, 숲속 동물농장에는 기니피그, 일본원숭이 등이 있다. 부대편의시설에는 강당, 고운 문화아트홀, 온실, 잔디광장, 야외학습장, 체험학습장, 카페 휴, 고운매, 고운정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